삼성디스플레이, 美 산타 모니카서 삼성 OLED 알린다

이서후 기자

입력 2023-10-24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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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시간 23일~29일 행사 진행
삼성 OLED 내구성·화질 체험존
현대 미술가 존 브램블릿 협업


삼성디스플레이가 미국 로스엔젤레스 산타 모니카(Santa Monica)에서 '삼성OLED' 알리기에 나섰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현지시간 23일부터 29일까지 산타 모니카 해변에 위치한 '센트럴 프라자'에서 삼성 OLED를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센트럴 프라자 중앙 광장에 마련된 행사장에서는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감별해주는 'OLED Finder' 체험 존을 비롯해 삼성 폴더블 OLED의 내구성과 화질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내구성 테스트 존'이 마련됐다.

먼저 'OLED Finder'는 스마트폰 브랜드와 모델명을 선택하면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확인해주는 사이트로, 3월부터 최근까지 누적 방문자 수가 약 80만 명에 이른다.

23일 체험 행사 참여한 다니엘라 창씨는 "다들 스마트폰 브랜드는 잘 알고 있지만 디스플레이 제조사는 관심을 두지 않는데, 이런 서비스를 통해 내 스마트폰에 어떤 부품이 들어갔는지 알 수 있다면 제품을 구입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내구성 테스트 존'에서는 모래로 패널에 스크래치를 내거나 망치로 때리고 물에 빠트리면서 삼성 폴더블 패널의 내구성을 직접 테스트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삼성디스플레이는 텍사스 출신 현대 미술가 존 브램블릿(John Bramblitt)과 협업, 삼성 OLED의 장점인 뛰어난 색재현성과 명암비, 친환경성 등을 표현한 그래피티 작품을 현장에 전시했다.

존 브램블릿은 시각 장애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색감과 섬세한 터치로 개성 넘치는 작품 세계를 펼치고 있는 유명 아티스트다.

정용욱 삼성디스플레이 마케팅팀장 상무는 "그동안 국내외 전시를 통해 삼성 OLED의 기술력과 신제품을 소개했지만 전시장이 아닌 곳에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앞으로도 전시장 밖에서 더욱 편하고 친근하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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