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으로 사는 '인증 중고차'…오늘부터 판매

입력 2023-10-24 10:11   수정 2023-10-24 10:33



현대차가 품질을 보증하는 '인증 중고차'가 24일(오늘)부터 본격 판매된다.

현대차는 이날 경남 양산시 하북면과 경기 용인시 기흥구에 있는 '인증 중고차 전용 상품화센터' 2곳에서 '현대·제네시스 인증 중고차'(Hyundai Certified·GENESIS CERTIFIED) 판매를 개시했다.

이에 따라 고객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현대·제네시스 인증 중고차'와 전용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현대차 인증 중고차는 이날부터 센터 2곳에서 출고된다.

현대차는 지난해 1월 중고차매매업 사업자 등록 후 매집에서부터 상품화, 물류, 판매에 이르는 사업 전 과정에 걸쳐 자체 인프라를 마련했고, 신차의 제조공장에 해당하는 인증 중고차 전용 상품화센터를 경남 양산과 경기도 용인 2곳에 설립했다.

현대차가 출고 기간 5년, 주행거리 10만㎞ 이내 자사 브랜드 중고차를 매입해 센터 보내면 센터는 차량 진단과 정비, 내·외관 개선작업을 한 후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한다.

현대차 인증 중고차 판매는 100%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고객은 모바일 앱과 전용 웹사이트에서 상품을 검색, 비교한 후 견적·계약·배송 등 구매 과정을 온라인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다만 고객이 직접 차량을 살펴볼 수 없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현대차는 '오감만족 서비스'를 앱에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차량 내외부 360도 가상현실(VR) 콘텐츠와 초고화질 이미지를 통한 촉감 정보, 실내 공기 쾌적도를 수치화한 후각 정보, 타이어 마모 정도 등 기능 상태를 보여주는 초감각 정보 등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중고차 시장의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고차 통합정보 포털 '하이랩'(Hi-LAB)도 이날부터 개시했다.

하이랩에서는 중고차 성능 및 상태 통합 이력과 국산·수입차의 현재 시세, 실거래 대수 통계를 통한 인기 모델 순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은 머신러닝과 빅데이터 기술을 사용해 중고차 시세를 산출하는 'AI 프라이싱 엔진'을 통해 앱의 '내차팔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