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

입력 2023-11-10 09:31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대학원이 오는 12월15일까지 2024학년도 봄학기 1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입학전형은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취득예정자, 학점은행제 또는 독학사 학사학위 취득자 등 일반전형과 정원외 위탁학생(군인),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 북한이탈주민 전형 등 특별전형으로 구성한다. 또한 편입학(3학기) 전형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대학원 신입생 모집은 사이버 대학원 최초로 개설된 세종사이버대 정보보호대학원 정보보호학과와 경영대학원 MBA학과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하며 1차 서류는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학부성적을 합산한 총 60점 만점으로 평가, 2차 면접은 인성검사, 연구능력을 합산한 총 40점 만점으로 실시한다.

군인군무원, 협약기관 재직자, 직장인, 동문, 장애우, 수급자, 해외교민, 북한이탈주민 등 다양한 입학생의 특성에 맞는 장학 혜택과 지급요건에 맞는 신입생들에게 수업료 감면혜택을 부여한다. 협약기관은 세종사이버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입학 후에는 성적우수장학, 공로장학, 봉사장학 등 다양한 교내장학도 수혜받을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1300여개 기관 교육협약 체결 △세종대와 교과목 학점교류 200여 개 △석사 졸업 후에도 무료수강 △신·편입생 장학금 수혜 91% △재학생 장학금 수혜 58% 등 재학생을 다양한 복지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장 장남수 교수는 “본교 경영대학원 MBA에서는 전문 우수 교수진을 확보해 수요자 중심의 이론적이고 현실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며 “오프라인 특강, 연수, 학생 자치 활동에 대한 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맥 구축,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 “정보보호대학원은 2012년 사이버대학 대학원 중 최초로 설립됐으며, 국제자격증인 CISA, CISSP, CCFP와 국내 공인자격증인 정보보안기사, 인터넷보안전문가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국내외 교육기관과 협약으로 국제화 도모, 프로젝트 참여 등을 통해 연구장학금 지원, 대학원 내 부설연구소 운영을 통한 위탁과제 수주, 온·오프라인 세미나와 토론 수업 병행, 컨퍼런스, 대회 참가를 지원해 실무능력 배양과 업무능력 향상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전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의 입학 원서와 접수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