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과 성장의 기본은 기업가정신.. 2023기업가정신대상시상식 성료

입력 2023-11-22 15:41   수정 2023-11-22 17:14

뛰어난 역량과 기업가정신에 모범인 기업가 표창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4점으로 확대
대한민국경제의 방향점 제시하는 최고의 시상식
한국경제TV와 (사)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가 공동주최하고 중기벤처기업부와 스타리치어드바이져가 후원하는 ‘2023 기업가정신대상 시상식’이 지난 20일, 양재동 더K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와 기업인 30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3 기업가정신대상 시상식은 시상식 공고를 시작으로 추천과 개별 접수를 통해 150여개의 기업 중 8명의 기업인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공정한 평가와 선정을 위해 공적조서를 통한 서류심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면밀한 사전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는게 주최측의 설명이다.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의 영상축사로 시작됐고 장관을 대신해 자리한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중소기업벤처기업부)이 대리 시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레저와 상조업을 영위하는 ‘대명스테이션의 최성훈 대표’, 에듀테크 전문기업인 ‘다인리어스의 임무호 대표’, 교회건축 전문 건설사인 ‘사닥다리종합건설의 나성민 대표’, 서버랙 시설을 제조하는 ‘인투알의 백은기 대표’가 수상했다.기업가정신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 [시상자] 임정욱 실장-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 [수상자] 최성훈 대표-대명스테이션/임무호 대표-다인리더스/나성민 대표-사닥다리종합건설 / 백은기 대표-인투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다수의 특허와 기술로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해 매출성장을 이루고 이를 통해 산업발전에 공로가 큰 기업 중에 기업가정신이 타에 모범이 되는 기업인에게 시상되는 상이다.

한국경제TV사장상은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뛰어난 경영능력을 보여주면서 기업가정신 확산에 기여한 기업인에게 수여됐다.

수상자는 실시간 모자이크 기능의 인공지능CCTV를 개발해 조달청에 혁신제품으로 등록시키며 기업과 지자체, 관공서 등에 활발히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넷온의 명홍철 대표’, 동물 성조절제를 개발해 바이오산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누리사이언스의 김동구 대표’, 프리미엄 미술교육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면서 어린이 창의교육에 앞장서는 ‘영렘브란트의 오은정 대표’가 한국경제TV사장상의 영예를 안았다.기업가정신대상 '한국경제TV 사장상' : [수상자] 명홍철 대표-넷온 [시상자] 조주현 대표-한국경제TV [수상자] 김동구 대표-누리사이언스 / 오은정 대표-영렘브란트

(사)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장상은 평소 기업가정신이 우수하면서 기업경영 역량이 뛰어난 기업인에게 수여됐다. 건설업을 통해 우수한 실적과 기업가정신을 보여준 ’희망의 호금옥 대표‘와 화공약품 가공도매업으로 큰 매출실적을 달성하고 있는 ‘실버스타케미칼의 정철경 대표‘ 가 협회장상을 수상했다.'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장상' 시상 (김광열 회장단 대표 左)기업가정신대상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장상' : 희망 호금옥 대표 /  실버스타케미칼 정철경 대표

마지막으로 기업가정신콘서트의 명MC로 기업인들에게 기업가정신의 깊은 감동과 인사이트를 전해온 홍석우 前지식경제부장관에게 감사패가 수여되는 시간도 이어졌다. [감사패 수여] 홍석우 / 前지식경제부장관(右)

행사를 공동주최한 (사)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김광열 회장단 대표는 “기업가정신대상식은 올해로 두 번째로 개최되는데 장관상 수상자도 늘어나 더욱 가치와 품격이 확대된 행사였다. 그동안 한국경제TV와 함께 진행해온 기업가정신콘서트가 많은 것을 이뤄냈고 이 결과가 시상식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며소감을 밝혔고 “앞으로도 기업가정신을 널리 알리고 기업인들이 더욱 존경받고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국경제TV와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는 지난 8년간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기업가정신콘서트’와 ‘기업가정신 다큐’ 등을 제작하면서 뛰어난 역량의 기업인들을 발굴해 그들의 이야기를 전파해왔다. 이번 ‘2023기업가정신대상 시상식’은 기업인들의 업적과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에 참여한 기업인에게 진정한 의미의 기업가정신을 되새겨주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를 총괄한 한국경제TV 안승태 부장은 “한국경제TV는 기업가정신대상의 가치와 영향력을 널리 전파하기 위해 기업의 혁신성, 사회기여도, 기업집중도, 글로벌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공정하게 평가하는데 주력했고 앞으로도 대한민국경제에 방향점을 주는 최고의 시상식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자들은 시상식 이후 진행된 ‘기업가정신콘서트’에 나와 수상소감과 함께 어려운 환경속에서 기업을 성장시켜온 이야기를 중심으로 기업가정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관상 수상자들의 이야기는 한국경제TV ‘기업가정신콘서트’ 시간에 소개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 정성식 선임 ssjeon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