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전 식당서 성추행"…소송 당한 유명배우

입력 2023-11-24 14:26  



할리우드 배우이자 가수 제이미 폭스(55)가 8년 전 성폭력 혐의로 피소됐다.

23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과 연예매체 데드라인 등에 따르면 신원이 알려지지 않은 한 여성이 폭스에게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지난 20일 뉴욕주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고소장에 따르면 이 여성은 문제의 사건이 2015년 뉴욕의 유명 레스토랑인 '캐치 NYC'에서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자신과 함께 있던 친구가 폭스에게 사진을 찍자고 요청했는데, 폭스가 자신의 몸매를 칭찬하며 신체 주요 부위를 만졌다는 것이다.

이 여성은 폭스가 당시 술에 취해 있었고, 힘으로 자신을 제압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당시 당한 폭행의 결과로 "신체적·정서적 상처, 불안, 고통, 당혹감, 경제적 피해"를 입었다면서 불특정 금액의 배상을 요구했다.

폭스의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이 여성이 주장한 사건이 절대 일어나지 않았으며, 이 여성이 2020년 브루클린에서도 거의 동일한 소송을 제기했으나 법원에서 기각된 바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이 소송이 다시 기각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기각되면 이 경솔한 소송을 다시 제기한 사람과 그의 변호사를 상대로 악의적인 제소에 대응하는 소송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욕주는 지난해 말 '성범죄 피해자 보호 특별법'을 제정해 1년간 한시적으로 시행했다. 이 법은 공소시효가 지나 소송에 나설 수 없었던 성인 성폭력 피해자들이 민사소송을 제기할 수 있게 한 것으로, 24일이 만료일이다.

법 시행 기간 만료를 앞두고 이달 들어 뉴욕주 법원에는 여러 유명인을 상대로 성폭력 피해를 주장하는 고소장이 쇄도했다.

최근 록밴드 '건즈앤로지스'(Guns N' Roses)의 보컬 액슬 로즈(61)가 34년 전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고, 경찰 출신인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도 30년 전 피해를 주장하는 직장 동료로부터 이날 소송을 당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도 이 특별법에 따라 20여년 전 일로 피소됐다. 이후 뉴욕 남부연방법원 배심원단은 지난 5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행 혐의에 대해 사실관계를 인정하고 500만달러(약 65억원)의 배상을 명령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