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챗GPT 기반 'AI애널리스트' 개발

최민정 기자

입력 2023-12-07 09:36  

두물머리와 협업…GPT-4 기반 종합자산관리 플랫폼
120개국 상장 종목 데이터…ChatGPT 형태로 제공
AI기반 투자 인사이트 실시간 확보…편의성 높여


유진투자증권이 '유진AI애널리스트' 개발을 완료하고 종합자산관리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활용한다고 7일 밝혔다.

‘유진AI애널리스트’는 두물머리의 GPT-4 기반 AI 서비스 ‘불리오AI’를 유진투자증권 PB(Private Banker)에 최적화해, 개발된 종합자산관리 지원 플랫폼이다. 유진투자증권은 두물머리와 함께 지난 8월 '유진AI애널리스트' 개발에 착수하여 지난달 개발을 완료했다.

‘유진AI애널리스트’는 전 세계 120개국 상장 종목의 계량 데이터 분석 정보를 챗GPT와 연계된 대화 형태로 제공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주식 분석 등 전문 영역에 대해서 정확성 있는 답변을 할 수 없는 챗GPT의 한계점도 두물머리에서 직접 검증한 계량 데이터와 투자 분석 AI를 결합해 해결했다.

유진투자증권은 고객 접점 현장에서 ‘유진AI애널리스트’를 적극 활용하여 종합자산관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PB가 고객상담 시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면 ▲데이터 수집 및 분석 시간 단축 ▲종목 및 금융상품 분석 범위 확대 ▲AI 기반 투자 인사이트 실시간 확보와 같은 다양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기존 유진투자증권의 투자 분석력에 AI 기술력까지 더해, 고객 자산관리에 질적으로 한발 앞선 수준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앞으로 PB들의 AI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유진 AI Day’를 개최하고 활용도가 높은 우수 직원을 중심으로 리더보드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리더보드를 통해 우수 활용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두물머리와 함께 ‘유진AI애널리스트’ 고도화 작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현 유진투자증권 채널영업부문장은 “미래 지속 성장을 위해 종합자산관리 분야의 디지털화(Digitization) 작업은 유진투자증권의 핵심과제”라며 “그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유진AI 애널리스트'를 적극 활용해 고품질의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