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온컴퍼니, 글로벌 인플루언서 미디어커머스 시장 ‘출사표’

입력 2023-12-27 14:57   수정 2023-12-27 14:57

‘2023 에이판 스타 어워즈’ 공동 주관사 참여

㈜위즈온컴퍼니, 2023 서울콘의 메인 페스티벌인 ‘2023 에이판 스타 어워즈’ 공동 주관사로 글로벌 인플루어서 미디어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최하는 '2023 서울콘'은 서울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 최초의 인플루언서 박람회로, 12월 30일(토)부터 24년 1월 1일(월)까지 50여 개국 3000여 개 팀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한다. 이들이 보유한 총 구독자 수는 30억 명으로, 이들이 서울에서의 특별한 새해 맞이를 시청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메인 페스티벌인 '2023 APAN 스타 어워즈'는 전 세계 한류 열풍을 몰고 온 콘텐츠의 대중문화 예술인들을 격려하는 국내 최초의 유일무이한 통합 시상식으로, 글로벌 인플루언서 부문 시상식도 신설되어 해외 인플루언서 6명과 국내 인플루언서 2명이 선정되어 시상될 예정이다.

이번 ‘APAN스타 어워즈’를 통해 공동 주관사인 ㈜위즈온컴퍼니와 후원사인 ㈜서울리거, 대한민국인플루언서협회 공동으로, 행사 기간 중 세계 각국의 메가 인플루언서들(통상 백 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셀럽)을 초대, ▲ 각국의 행사 참여 인플루언서들과의 콜라보 컨텐츠 제작, ▲ 현장 홍보영상 송출을 통한 라이브 판매 등을 진행하면서 본격적인 글로벌 미디어커머스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기존에 위즈온컴퍼니가가 보유하고 국내 인플루언서와 K뷰티 해외 메가 인플루언서들과 공동으로 새로운 시장 개척의 계기를 마련하며, 나아가 이들과의 공동으로 컨텐츠와 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여 2024년엔 공동의 성과를 낼 계획이다.

그간 APAN STAR AWARDS 역대 대상 수상자로는 손현주(1회), 송혜교(2회), 조인성(3회), 김수현(4회), 송중기(5회) 이병헌(6회), 현빈(7회)이 있으며, 2022년 치러진 제8회 시상식에서 대상의 영애는 5회 대상 수상자인 송중기에게 돌아갔다. 화려한 역대 대상 수상자를 이을 '2023 SEOULCON APAN STAR AWARDS'의 대상의 영예는 누구에게 돌아가게 될지 모두의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