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통에 태어난 네쌍둥이…"씻길 물조차 없어"

입력 2024-01-02 13:15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공격이 계속되는 와중에도 네쌍둥이가 무사히 태어났지만 물조차 부족한 피란생활로 고통받고 있는 사연이 전해졌다.
AP와 AFP 통신, APTN 등 보도에 따르면 가자 남부 데이르 알발라 난민촌에서 지내고 있는 이만 알마스리(28)는 지난 달 18일 제왕절개를 통해 딸 둘과 아들 둘 네쌍둥이를 출산했다.

지난해 10월 7일 전쟁이 터졌을 당시 임신 6개월이었던 이만은 남편과 다섯 아이를 데리고 북부 베이트 하눈의 집을 떠나 피란길에 나섰다.

피란을 떠날 때는 1~2주 안에 전쟁이 끝나 다시 집에 돌아갈 수 있을 거라 믿었던 그는 결국 전쟁통에 출산까지 하게 됐다.

게다가 밀려드는 부상자에 병상이 부족한 병원에서 이만은 몸조리를 할 새도 없이 신생아들을 데리고 퇴원해야 했다.

이만과 그의 남편은 네쌍둥이 중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한 명만 병원에 남겨둔 채 태어난 지 열흘 된 신생아 세 명과 다섯 아이를 데리고 남부 데이르 알발라 난민촌에서 피란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원래 학교 건물이었던 난민촌에서 이들 대가족은 다른 피란민 50여명과 함께 한 공간에서 지내고 있다.

신생아에게 장미꽃을 띄운 물을 뿌려 탄생을 축하하는 것이 이곳 전통이지만, 현실은 이들을 씻길 깨끗한 물조차 구하기 힘든 상황이다.

이만은 열흘째 아기들을 목욕시키지 못하고 있다면서 깨끗한 물과 우유, 기저귀 모두 심각하게 부족하다고 전했다.

신생아들은 깨끗한 옷과 침대, 온기 대신 공습으로 피어난 연기와 먼지, 수많은 피란민과 열악한 위생 상황으로 인한 질병의 위험에 둘러싸인 채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이만은 아기들이 며칠째 설사에 시달리고 있으며 한 명은 황달을 앓고 있다고 말했다.

그의 남편 아마르 알마스리(33)는 굶주림과 질병에 시달리는 자식들에게 해줄 것이 없다는 무력감에 빠져있다고 토로했다.

한편 3개월 가까이 가자지구에서 이어지고 있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전쟁으로 가자 주민 2만1천여명이 사망했다고 가자 보건부가 최근 밝혔다.

유엔 집계에 따르면 전쟁으로 인한 피란민은 약 190만명으로 추산된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