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피습' 60대 생활고 정황..."월세 7개월 밀려"

입력 2024-01-03 16:07   수정 2024-01-03 22:14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흉기로 찌른 부동산중개업자 김모(67)씨가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정황이 발견됐다.

그는 사무실을 월세 50만원씩을 내고 임차했지만 지난 7개월간 내지 못한 것으로 파악됐다.

건물주 A씨는 "김씨가 전 건물주에게 진 빚도 160만원 있고 밀린 월세까지 합하면 빚이 500만∼600만원가량 됐다"며 "작년 연말에 연락이 와 사무실을 처분하겠다고 이야기해서 그러라고 했다"고 밝혔다.

또 "원룸 임차나 매매, 상가주택 건물 등을 취급했는데 지난해부터 부동산 경기가 얼어붙어서 거래가 성사된 것은 많이 없어 보였다"고 덧붙였다.

3일 오전 김씨가 운영하는 충남 아산시의 한 부동산 중개사무실은 문이 닫혀 있었다.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책상 위 각종 문서와 필기류, 신문 등이 놓여 최근까지 영업한 흔적이 역력했다.

은행으로부터 배달된 내용증명 등기우편들이 수취인 부재로 등기나 송달이 이뤄지지 못해 우편물 도착 안내문 붙어 있었다.

인근 주민들은 그가 조용하고 소심한 성격에 평상시 간단한 인사 외에는 말수도 적고, 술도 거의 마시지 않았다고 전했다.

다만 가까운 지인들에게는 정부, 정당 관련 비판도 하고, 신문을 구독해서 읽거나 정치 관련 방송이나 유튜브 등을 보는 등 정치에 관심이 많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평소 김씨와 왕래했다는 한 주민은 "보수 성향의 신문을 자주 봤지만,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정치색을 드러내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인근 상인 역시 "예전에는 부인으로 보이는 사람과 같이 일했는데 요즘엔 계속 혼자 나와 담배를 자주 피웠다"며 "조용히 일만 하는 사람이어서 소식 듣고 많이 놀랐다"고 말했다.

앞서 김씨는 지난 2일 10시 29분께 부산 강서구 대항 전망대 시찰을 마치고 가던 이 대표의 왼쪽 목을 흉기로 찔러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은 김씨가 이 대표의 방문지를 따라다니는 등 이번 범행이 계획범죄인 것으로 보고 이날 오후 1시 30분께부터 1시간 30여분가량 김씨의 사무소와 자택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부산경찰청 소속 수사관 25명은 김씨가 평소 사용한 컴퓨터 등을 확보하고 휴대전화 포렌식 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