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골든글로브 휩쓴 한국계…수상소감도 화제

입력 2024-01-08 20:33  


미국 영화상 골든글로브 TV 미니시리즈 주요 상을 휩쓴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원제 BEEF) 수상자들의 소감이 화제다.

'성난 사람들'은 한국계 감독이 연출하고 한국계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 작품으로, 이날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이 부문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을 받아 3관왕에 올랐다.

주연을 맡은 배우 스티븐 연과 앨리 웡은 아시아계 배우로는 처음으로 이 부문의 남우주연상과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한국계 배우로는 최초로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을 받은 스티븐 연은 이날 수상 소감에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을 언급해 화제가 됐다.

그는 "정말 신기하다. 평소 내가 나에 대해 자신에게 말하는 것은 고립과 분리에 대한 것인데 여기에 와서 이런 순간을 맞으니 그냥 다른 모든 이들을 생각하게 됐다"며 "'겨울왕국'의 줄거리와도 같은 느낌이라는 것을 방금 깨달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겨울왕국'은 눈과 얼음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을 가진 여왕 엘사와 그의 여동생 안나의 이야기로, 엘사는 자신이 가진 능력이 두려워 스스로 고독과 고립을 택한다. 그러나 결국 동생 안나가 보여준 진정한 사랑의 행동 덕분에 변화돼 가족과 백성들의 곁으로 돌아온다.

엘사의 이야기를 자신과 비교한 스티븐 연은 수상 소감을 통해 "나는 그저 연민과 사랑, 보호와 선의를 받는 사람일 뿐"이라며 가족과 제작진에게 감사를 전했다.

'성난 사람들'은 미래가 보이지 않는 가난한 남자 대니(스티븐 연 분), 남편과 소원해져 우울한 삶을 살고 있는 부잣집 여자 에이미(앨리 웡)가 운전 중 서로 시비가 붙으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블랙 코미디 장르다.

미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작가 겸 감독 이성진이 연출·제작하고 극본도 직접 썼다. 주연 배우인 스티븐 연 외에도 조셉 리, 영 마지노, 데이비드 최 등 한국계 배우들이 조연으로 대거 참여했다.

이성진 감독은 수상 소감으로 "우리 쇼는 실제로 나에게 일어난 교통사고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그 운전자에게 고마워하지 않을 수 없다"며 해당 운전자에게 "선생님, 저는 앞으로 당신이 계속 소리를 지르며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길 바란다"고 농담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ddehg@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