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들어 내내 빠졌다"…목표가 40% 하향 조정

조연 기자

입력 2024-01-23 09:25  

현대차證, 삼성SDI 목표가 100만→60만원 하향


전기차 수요 둔화 등으로 삼성SDI의 지난 4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예상치를 밑돌 것이란 전망이 나오며 삼성SDI의 주가도 연일 하락하고 있다.

23일 삼성SDI는 오전 9시 3분 기준 전날보다 2,000원, -0.56% 떨어진 35만6,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올해 들어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내리 하락세를 걸어, 지난 연말 47만원대였던 주가는 35만원대로 빠졌다.

이 기간 하락세를 주도한 것은 1월 2일 이후 연일 '팔자'세를 지속하고 있는 외국인이다. 이 기간 외국인은 4444억원 어치를 팔았다.

증권가에서도 단기 실적 부진에 따른 삼성SDI 목표가 하향 조정이 잇따르고 있다.

이날 현대차증권은 삼성SDI의 목표주가를 기존 100만원에서 60만원으로 40% 하향 조정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5조8000억원, 3943억원으로 추정,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7%, 19.7% 감소하며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추정했다.

강동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전동공구 수요 부진으로 원통형 배터리 수요 예상보다 부진하고, 미국 스텔란티스 판매 및 에너지저장시스템(ESS) 판매 역시 당초 예상보다 부진할 것"이라며 "다만, 주요 중대형 전지 고객사인 BMW, 리비안 판매 호조는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주목해야 할 것으로는 연초 미국 전기차 판매 지표를 꼽았다. 특히 미국 7500달러 세액공제 혜택이 올해부터 판매 시점에 주어짐에 따라, 연초 수요 호조 가능성이 높다는 진단이다.

아울러 "예상대로 지표 호전 시 2차전지 섹터 전반 센티먼트는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이라며 "최근 테슬라 중심의 가격 인하가 전기차 대중화로 이어지는 등 올 하반기 이후 수요 강세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강 연구원은 "삼성SDI 목표주가는 지분법 이익 제외한 수정 주당순이익(EPS)에 향후 3년 성장률을 감안해 하향 조정했다"면서도 "글로벌 주요 2차전지 업체 중 가장 저평가된 2차전지주"라며 과매도 국면이라는 평가를 덧붙였다.

앞서 KB증권도 삼성SDI의 목표가를 80만원에서 65만원으로 하향 조정했고, 신한투자증권은 50만원으로 낮췄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