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3구 쾌속 이동 가능한 직주근접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 분양 앞둬

입력 2024-01-31 09:00  


부동산 시장에서 입지 중요성이 커지면서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직주근접 여건을 갖춘 지역은 출퇴근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는다. 주거지와 직장까지의 거리가 적을수록 시간 활용성이 커지기 때문에 퇴근 후 ‘저녁 있는 삶’이나 여가 및 취미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최근 워라밸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직주근접성이 좋은 지역 내 아파트 단지가 주목 받는다. 또한, 인근에 교통이나 생활 인프라 같은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아 편리한 주거 생활도 겸할 수 있다.

강남 일대와 직주근접성이 좋은 지역으로는 강동구가 꼽힌다. 입지적으로 가까울 뿐 아니라 지하철 등 교통환경도 잘 마련돼 있어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이에 더해 다수의 개발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향후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강동구 일원에 '에스아이팰리스 올림픽공원'이 2월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6층, 총 58세대 규모다. 준공 후 분양단지로 직접 세대 환경을 확인 후 분양받을 수 있으며, 분양대금을 완납하면 즉시 입주도 가능하다.

주거공간은 전용 52㎡에 일부 세대에 야외테라스 및 복층공간을 설계했다. 또한 남서향과 판상형 스타일의 3Bay 특화설계를 전세대에 적용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물품 보관 편의를 위한 세대별 창고도 지하 3층에 마련했다.

단지는 강남 일대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지하철 8호선 강동구청역이 단지에서 약 500m 거리에 위치했으며, 이용 시 잠실역 3분, 삼성역 14분, 강남역 20분 등이 소요된다. 차량 이동망으로는 70m 거리 내에 강동대로가 위치했다. 이 외에 올림픽대로, 올림픽대교 등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인근에 다수의 개발이 진행 중으로 미래가치가 뛰어나다. 단지는 강동대로변 활성화와 역세권 중심의 고밀복합개발 유도를 목표로 재정비에 들어간 ‘성내 지구단위계획’에 포함돼 있다. 인근 둔촌주공 재건축단지인 올림픽파크포레온이 입주하면 생활환경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서울아산병원과 강동구청, 성내1동 주민센터, 강동소방서, 강동경찰서 등이 병원 및 다수의 관공서가 단지 주변에 자리 잡고 있다. 농협하나로마트 성내지점, 롯데프레쉬 풍납점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약 44만평 규모의 올림픽공원을 중심으로 송파구와 맞닿아 있어 잠실지역의 롯데백화점 잠실점, 롯데월드타워 등의 다수의 인프라 시설 공유도 가능하다.

올림픽공원이 인접한 입지로 전세대 영구 조망과 자연친화적인 여가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그 외에도 성내천 어린이공원, 성내천, 송파둘레길성내천길, 성내유수지축구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