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산업 분야 중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인공지능 관련 학과, 인공지능(AI) 관련 직업군들이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인공지능이란 인간의 학습 능력과 추론 능력, 지각 능력, 자연언어의 이해 능력 등을 바탕으로 컴퓨터 언어 및 프로그램을 통해 실현한 IT 관련 기술을 뜻한다. 이러한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습득하고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인공지능전문가(Artificial Intellingence Specialist)가 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인공지능학과를 알아보고 준비 중인 수험생들 중 성적 때문에 학과 선택에 있어 선택권이 없어 고민 중인 수험생들이 많은 가운데, 대학 진학의 차선책 중 하나로 대학 부설 교육기관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대학 부설 교육기관 중 하나로 4년제 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인공지능 전공을 포함해 수험생들에게 인기 있는 다양한 세부 전공을 운영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수시 납치’에 대한 부담 없이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문과·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돼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관광경영학, 체육학, 스포츠건강재활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3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