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프라임리서치, 레고켐바이오와 영장류 독성시험 계약체결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24-02-07 10:08  

국내 최대 영장류(NHP, Non human Primate) 비임상CRO인 (주)키프라임리서치(김동일 대표이사)가 작년 12월 미국 주요 바이오기업과의 300만달러 계약에 이어 차세대 항암치료제로 불리우는 국내 ADC(항체약물접합체,Antibody-Drugs Conjugated) 선두기업인 레고켐바이오의 다수 파이프라인에 대한 NHP 비임상시험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전했다.

키프라임리서치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NHP 시험시설에서 고품질의 NHP와 우수한 전문인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으로서 작년 9월 국내 최단기간 GLP(우수실험실기준)인증을 획득한 기업으로 이번 계약을 통해 2024년 폭발적인 성장세가 기대되고 있다.

이번 계약의 대상인 레고켐바이오는 국내 대표 ADC치료제 바이오기업으로서 최근 자체 보유한 링커 플랫폼 기반의 ADC치료제 LCB84(Trop2-ADC)를 글로벌 제약사인 얀센에 라이센스 아웃계약을 체결하는 등 차세대 글로벌 빅파마로서의 잠재성을 인정받는 기업이다.

연초부터 대형계약으로 한 해를 시작하게 된 김동일 대표는 “작년 한해 동 레고켐바이오의 시험을 수행해 오면서 상호 협력과 신뢰를 기반으로 이와 같은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되었다.

회사는 이번 계약이 단순한 1건의 수주계약이 아닌, 국내 바이오기업의 든든한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구축하는 초석으로 삼고, 글로벌 NHP CRO Platform을 보유한 국내 바이오의약품 개발의 인큐베이터이자 K바이오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동반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올해 본격적인 수주 증가에 발맞추어 2분기 중 300마리의 NHP입수를 조율 중에 있으며, 내부적으로도 차별화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연구 중인 IT(척수강내), IVT(안구내), CNS(중추신경) 투여법을 정립하고 국내외 학회나 심포지엄에서 우리의 기술력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회사는 작년 한해 동안 250억원의 투자유치를 통해 설비투자를 위한 재원을 확보함과 동시에, 최대 12억원에 달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스케일업 팁스’R&D과제도 선정되는 등 바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회사는 진행 중인 과제를 통해 안전성약리시험 Core-Battery 시험법(심혈관계, 중추신경계, 호흡기계)을 빠르게 구축하여 국내 최초 영장류 안전성약리 GLP인증 취득과 자체 고안한 장비의 특허 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키프라임리서치를 포함한 바이오톡스텍 그룹사는 신약개발을 위한 고품질의 영장류, 설치류, 비설치류 독성시험 및 효능시험, 생체시료분석, 실험동물판매, 동물의약품 개발 등 비임상 전주기에 대한 Total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