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과정,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주목

입력 2024-02-08 14:08  


경기도 남양주 진접역에 위치한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 평생교육대학은 ‘6기 방문간호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사회가 초고령화 사회에 들어섬에 따라 더욱 중요해진 은퇴 후의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의 관심과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2008년 보건복지부의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기관으로 지정승인 받은 경복대학교 방문간호조무사교육원이 주목받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높은 교육수준과 최신시설, 수료 후 철저한 사후관리 등이 교육생들이 경복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주목하는 이유로 보여진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과정은 교육생의 만족도가 높은 과정으로 지난 12월 경복대학교에서 열린 5기 수료식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갖춘 전문인력을 배출한 바 있다”고 말했다.

권승혁 평생교육대학장은 “대부분의 수료생들은 직장과 학업을 병행했다. 이러한 과정에서 어려움이 많았겠지만 꿈과 인생의 목표를 실현하고자 매진하여 결국 결실을 맺어내는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느낀다”며 “수많은 교육기관 중 경복대학교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교육원을 선택하고 10개월의 과정을 강한 의지와 노력으로 공부하고자 하는 교육생들의 미래를 위해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이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전국 1위로 선정됐다.

이를 발표한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경복대는 6년 연속 수도권 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 교육부 발표 5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인증대학에 선정되고 남양주시와 다양한 민-관-학-연 지역상생 협력 프로그램운영등을 하는 성과들로 브랜드평가 1위를 차지했다.

경복대학교의 ‘6기 방문간호 간호조무사 양성 교육과정’의 자격요건은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관련 경력 3년 이상을 갖춘 자로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10개월 과정이며, 이론 6개월 후 현장실습은 4개월이다.

과정에 대한 상세문의는 경복대 평생교육대학으로 유선상담 가능하며, 원서접수는 경복대학교 평생교육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