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시어지 서비스 갖춘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계약 진행 중

입력 2024-02-22 09:00  


풍요로운 일상을 누리고 싶은 시니어들이 늘어나면서, 단지 내 컨시어지 서비스를 갖춘 시니어 레지던스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각종 서비스를 통해 여유로운 일상을 누리고 싶은 시니어 세대의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컨시어지 서비스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맞춤형 플랜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뜻한다. 과거에는 주로 고급 호텔에서 접할 수 있는 세탁, 청소, 음식 제공, 발렛 등 서비스를 통칭하는 표현이다. 최근에는 주거시설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시니어 레지던스 'VL'이 적용되는 만큼 단지 내 각종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지원, 우편물관리와 세대 내 각종 청소가 가능(주 2회)한 '하우스키핑 서비스', 각종 문의 및 요청을 하나의 창구에서 운영하는 '원스톱 서비스' 등을 운영한다.


체계적인 식단 관리는 물론 고혈압·골다공증·저염식 등 각종 치료식을 포함해 모임 및 연회를 위한 외식형 메뉴가 롯데호텔의 운영지원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내 위치한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를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를 제공할 방침이며, 이화의료원과의 협약을 통해 단지 인근 '이대 서울병원'에 마련된 입주민 전용창구를 활용해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도보권에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공항철도 마곡나루역 등 갖추어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차량 이용시 강남권까지 약 1시간, 서울 용산까지 50분, 경기도 일산은 약 20분대에 접근 가능해 수도권 주요 도심을 1시간 내외로 이동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롯데몰, 롯데시네마와 같은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단지 내 지하 보행통로를 이용하면 축구장 70개에 달하는 약 50만 4000㎡ 규모의 '서울 식물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서울 강서구 마곡도시개발사업지구 일원에 들어서는 'VL 르웨스트'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전용 51㎡~149㎡ 총 810실 규모로 조성되는 시니어 레지던스다. 현재 막바지 계약이 한창 진행 중에 있다.


단지는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또한 대기자가 아닌 입주민을 최우선으로 하여 입주 후 공실 발생 시, 세대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