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정수기 브리타, 제품 누적 판매량 1700만 개 돌파

입력 2024-02-22 11:34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2017년 론칭 이후 올해 2월까지 정수기·필터 누적 판매량이 각 140만 대, 16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2023년까지의 정수기와 필터 판매량 연평균 성장률(CAGR)은 각각 29%·37%를 기록했다.

지난 2017년 브리타 한국 지사 설립 이후 국내에 미니 정수기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되면서, 소비자들이 간편성·경제성·친환경성에 호응해 꾸준한 판매량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브리타 정수기는 별도 전원이나 배터리 없이 물통에 들어간 자연여과식 필터로 즉시 정수가 돼 간편하다. 다회용 본체를 사용함으로써 분리배출의 번거로움을 줄였고, 정수 비용도 페트병 생수 구매 비용의 10분의 1 수준으로 합리적이다. 최근 환경 오염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조성되면서 일회용 플라스틱을 줄이는 브리타 정수기가 페트병 생수의 대체품으로 더욱 주목받는 추세다.

또한, 지난 2030 소비자의 생활 패턴을 고려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브리타가 3년 만에 출시한 신제품 ‘리켈리’는 소형 냉장고 문에 거치할 수 있는 부담없는 크기에 2.2L 용량으로 간편한 음용이 필요한 1인가구, 신혼부부 등 젊은 소비자층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실제 지난해 브리타 브랜드 스토어의 연령별 구매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정수기 제품의 2030 소비자 구매 비율은 62%로 과반을 차지했다.

브리타 전 제품에 동일하게 호환되는 독자 기술의 ‘막스트라 플러스 필터’ 역시 강점으로 꼽힌다. 국내 수돗물 환경에 특화된 필터는 물속 염소·불순물·중금속을 효율적으로 여과해 깨끗하고 뛰어난 물맛을 제공한다. 특히 정수 필터 1개가 150L까지 정수해, 최대 500mL 생수병 300개를 대체하는 효과로 가성비를 챙길 수 있다. 또한, 지난 2021년 9월부터 필터를 한국 시장에 맞게 재활용하는 ‘그린 리프 멤버십’ 프로그램도 전개하고 있다. 올 1월까지 그린 리프 멤버십을 통해 모인 필터는 38만 개 이상, 절감된 이산화탄소는 800만kg 이상에 달한다.

한편 브리타는 국내 소비 트렌드를 고려한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일반 생분해 플라스틱보다 강한 내구성과 친환경성을 지닌 바이오 베이스 플라스틱을 적용한 정수기와 막스트라 필터의 기능을 강화한 ‘프로’ 버전을 연내 출시해 ‘지속 가능한 음용’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제안한다는 방침이다.

브리타코리아 주민혜 상무는 “간편한 사용과 합리적인 가격, 친환경성이라는 뚜렷한 강점을 앞세워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임으로써 최상의 음용수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음용 습관을 확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