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분이면 말라서 나온다…드디어 출시

입력 2024-02-23 11:14   수정 2024-02-23 11:17

삼성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24일 판매시작


삼성전자가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대로 가능한 '올인원' 제품을 출시하면서 LG전자와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를 오는 24일부터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25㎏ 용량 드럼 세탁기와 15㎏ 용량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국내 최대 건조 용량의 올인원 세탁건조기 제품으로 킹사이즈 이불 빨래도 가능하며, 세탁 후 건조를 위해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다.

대용량 열교환기에서 따뜻한 바람을 순환시키는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해 건조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셔츠 약 17장 수준인 3㎏ 세탁물은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 만에 가능하다. 기존 히터 방식의 콘덴싱 타입 건조기와 비교해 건조시간을 최대 60% 절약한다.

일반 건조 시 드럼 내부 최고 온도는 60℃를 넘지 않아 건조하는 옷감이 줄어들거나 손상될 염려도 적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설치 공간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 대비 약 40% 절약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대화면 터치 디스플레이 'AI 허브'를 통해 타 기기 연동과 멀티미디어 이용 등이 가능하고, AI 기반 기능으로 맞춤 세탁을 지원한다.

새로 선보이는 AI 허브는 기존 화면 대비 면적이 9배 커진 7형 풀 터치 액정표시장치(LCD) 패널을 적용했다. AI 허브에서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다른 가전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빅스비를 이용해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최적의 에너지 효율로 전기 사용량을 아껴주는 'AI 절약 모드', 마찰을 줄여 미세플라스틱 배출을 줄이는 '미세플라스틱 저감 코스' 등 환경을 고려한 기능도 탑재했다. 출고가는 399만 9천원이다.

앞서 LG전자도 전날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수행하는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출시했다. LG전자는 일반형 제품인 LG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도 오는 4월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삼성전자)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