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시장 특징주] SK하이닉스(000660)

입력 2024-02-26 11:14   수정 2024-02-26 16:52

    최근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서 SK하이닉스의 움직임이 눈에 띄게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엔비디아의 눈부신 성과에 힘입어 SK하이닉스 역시 52주 최고가를 경신하는 등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SK하이닉스의 앞으로의 추세가 어떻게 전개될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최근 갭상승 이후 일시적인 음봉 현상을 보였으나, 전문가들은 투자자들이 불안해할 필요가 없다고 조언합니다.
    실제로 SK하이닉스는 모든 애널리스트들의 적자 예상을 깨고 흑자로 전환하는 놀라운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3,400억 이상의 흑자를 기록한 것으로,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 이후 시장의 우려와 달리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오히려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엔비디아의 경우, 지난 4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65% 상승한 221억 달러를 기록하며 시장 예상치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SK하이닉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삼성전자나 마이크론과 같은 경쟁업체들이 아직 쫓아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SK하이닉스의 독보적인 위치가 더욱 공고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SK하이닉스는 5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 시장에서 독점 공급을 하고 있으며, 이는 향후 몇 개월간 SK하이닉스가 경쟁사들보다 앞서 나갈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올해 생산되는 HBM 물량은 모두 판매 완료된 상태이며, 내년에는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최근 SK하이닉스의 수급 상황을 살펴보면, 외국인 투자자들이 큰 규모로 매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2,100억 원 이상을 22일과 23일 양일간 매수한 것으로 파악되며, 이는 SK하이닉스의 주가가 당분간 상승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음을 시사합니다.

    전문가들은 SK하이닉스가 2분기부터 급상승할 전망이며, HBM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2%에서 50%까지 상향 조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조정 시기에는 오히려 매수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더 합리적인 전략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SK하이닉스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시장 내 독보적인 위치는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SK하이닉스의 움직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시장 변화에 따른 전략적인 접근이 요구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