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창 파트너 3월 증시 전망 "조정은 새로운 기회"

입력 2024-03-04 16:29  

3월 가장 기대되는 업종은 '반도체, 자동차'
'밸류업 프로그램' 수혜 가능성 주목


한국경제TV 주식창은 매월 수익률, 회원 만족도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파트너(주식 전문가)를 선정하여 월간 베스트 파트너 어워드를 진행한다.

24년도 2월 시상에서는 월간 부문 감은숙, 수익률 부문 이태우 파트너가 수상의 영광을 가져갔다. 두 파트너를 만나 2024년 3월 증시 전망 및 수상 소감을 들어보았다.

<감은숙 파트너>

Q. 3월 전망 및 전략은?
A. 1월 급락했던 지수만큼 2월에 빠르게 반등 해주었습니다. 특히 정부 청책 코리아디스카운트에 따른 저평가 종목이 가장 큰 상승으로 지수를 견인했으며, 3월은 2700선 돌파 시도와 함께 소외됐던 업종의 순환매와 약간의 숨 고르기 장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수 장세 보다는 개별주, 종목 장세가 예상됩니다.

Q. 3월 가장 기대되는 산업 분야와 기업은?
A. 24년 상반기는 역시나 반도체죠. HBM, 온디바이스AI, CXL, 뉴로모픽 관련주 등 메타와 로봇도 성장주로 한몫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태우 파트너>

Q. 3월 전망 및 전략은?
A. 3월 증시 조정은 새로운 매수 기회!'
2월 우리 증시는 밸류업 프로그램과 반도체 업종의 주도 아래 글로벌 증시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강한 상승이 연출된 만큼 투자자들의 이익 실현 욕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3월은 내부적으로 밸류업 프로그램 관련 배당락 이슈, 외부적으로 미국의 슈퍼 화요일 등 주요 이벤트에 따른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미 연준이 강한 매파적 움직임만 보이지 않는다면 기업들의 견고한 실적을 바탕으로 시장은 재차 강한 상승이 연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Q. 3월 가장 기대되는 산업 분야와 기업은?
A. 본격적인 금리 인하 시기와 우리나라의 밸류업 프로그램 환경 속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업종인 자동차, 지주사를 주목합니다. 삼성물산이 최근 이러한 환경에 가장 좋은 상승 흐름을 연출하고 있지만 PBR, ROE 개선, 높은 유보율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밸류에이션 리레이팅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수익률 베스트 이태우 파트너는 3월 무료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은 3월 19일에서 28일까지 10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주식창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