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주식창 > 전체목록

美, 매물존 구간? 국내 영향과 대응 전략 - [굿모닝 주식창]

입력 2024-03-06 09:17   수정 2024-03-06 09:31

'3월 시장 전략과 주도주 포착' 무료 방송
김종철 파트너, 평생할인 모집 안내
◎ 3월 6일 브리핑

▲오전장 전략
수요일장입니다.
미 증시도 우리 증시도 오늘은 약세입니다. 특히 미 증시에서 반도체 하락하면서 야간선물이 3.45P 하락했습니다. 시초가부터 매물 압박의 장세, 지금 우리 증시는 직전고점대에서 이어지는 상승과 하락의 반복입니다. 미 증시보다 먼저 마디존 모습입니다. 추가 하락 시 하단 매수세가 있어 하단 매수 준비하면서 대기합니다. 지수가 밀려도 업종별 순환매도 있습니다. 기술적인 매매로 접근합니다. 오늘은 매물이 있겠지만 전일 지수 약세에도 바이오주들이 전일 상승세가 좋았고 하락한 조선주들이 반등했습니다. 은행주들도 선별적인 매수세가 이어지면서 반등 그러면서 시장은 순환매가 이어졌습니다. 조정이 깊을 때 하단에서는 매수세가 이어지는 장세가 이어졌습니다. 지금 우리 증시는 대박으로 가는 장세보다는 관리 매매가 필요합니다.

이번 달 초반에는 관리 매매에 집중, 다시 미 증시 마디존 이후에 반등을 줄 때 더 주목합니다. 반도체가 밀렸지만 반도체가 지금의 중심주이고 우리가 3월에 공략할 종목들은 실적과 성장성을 갖춘 종목으로 집중해야 합니다.
주가는 하락의 모습이 큽니다. 서두르지 않고 매매합니다. 신규 매매도 준비하고 있지만 시장 보면서 매매합니다. 반등을 주면 셀트리온 다시 위로 매도 준비합니다. 그리고 신탄력주 공략하면서 시장에 참여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미 증시 하락에 우리 증시도 하락 모습이지만 순환매의 모습입니다. 우리 3월 증시는 주도주 업종 그리고 종목 체크하면서 신규 매매도 드리면서 매매하겠습니다. 특히 약한 것은 상계처리도 매도, 강한 종목으로 집중해나가는 전략입니다. 이점에 포커스를 맞추고 수요일장 접근하겠습니다.

▲미 증시 동향
다우: 38,585P (-404P,-1.04%)
나스닥: 15,939P (-267P,-1.65%)
S&P 500: 5,078P(-52P,-1.02%)
필라델피아반도체: 4,879P(-102P,-2.05%)

미 증시 상승 이후에 매물존 구간입니다. 빅 테크와 반도체의 약세, 상승 이후에 매물도 있지만 종목별 매물에 따른 하락의 모습입니다. 먼저 애플은 중국에서 아이폰 판매가 급감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날 -2.8% 하락 마감했습니다. 과징금 그리고 아이폰 판매 감소 등 악재에 인공지능(AI) 붐에 뒤처졌다는 평가 속 하락했습니다. 테슬라 역시 이틀 연속 하락했습니다. 전날 중국산 차량 출하 감소 소식에 -7% 넘게 밀렸던 테슬라는 이날도 -3.9% 하락했습니다. 테슬라의 독일 베를린 공장이 방화 공격에 따른 화재로 이번 주 가동이 중단됐다는 소식도 악재입니다. 또한 다른 전기차 기업 니오(Nio)의 실망스러운 차량 인도 가이던스도 업계의 전반적인 수요 둔화 우려를 부각했습니다. 강세를 보여주었던 마이크로소프트와 넷플릭스는 각각 -2.96%, -2.81% 하락, 구글의 모기업 알파벳도 -0.51% 하락했습니다. 반도체도 매물에 막혔는데 AMD는 AI 첨단 칩의 중국 판매에 제동이 걸릴 것이라는 보도에 -0.11% 하락했습니다. 기대 이상의 실적을 낸 유통업체 타겟은 +12%대 급등 그리고 6만 9,000 달러를 돌파해 사상 최고치로 치솟은 비트코인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매물 압박입니다. 안전자산인 금값과 채권이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인 하루, 일단 기술주 약세에 따른 매물이 있지만 상승 기조는 유지합니다. 미 증시는 상승 이후에 이어지는 매물 소화과정입니다. 마디존의 구간, 좀 더 마디존이 길어질 수 있지만 추세는 꺾이지 않은 모습입니다.

▲경제지표
원달러: 1,333.90원(+3.80원)
WTI: 78.15$(-0.59$,-0.75%)

◎ 굿모닝 주식창 '김종철 파트너'

1. '3월 시장 전략과 주도주 포착' 무료 시청하기

▶바로가기: https://youtu.be/GnoFEaOi2lI

2. 평생할인 모집 안내
주식창 회원 수 1위 파트너 특별 이벤트
▶가입 금액: 38만 원 →22만 원
▶ARS 신청: 1668-4721

한국경제TV  한국경제TV  주식창  

 bnr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