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찾은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미래 함께 만들자"

정원우 기자

입력 2024-03-06 17:31   수정 2024-03-06 17:59

최주선 사장, 카이스트 찾아 특강
"디스플레이, 무궁무진한 미개척지"
연구센터 3기 협약식도 진행
최주선 사장이 KAIST에서 특강을 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이 과학기술 분야 인재들이 모인 카이스트를 찾아 "디스플레이 산업은 아직도 해결해야 할 과제와 연구 영역이 무궁무진한 미개척지"라고 강조했다. "여러분이 꿈꾸는 무한한 도전이 가능한 곳"이라면서 직접 인재 확보에 나섰다.

최 사장은 6일 오후 대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학부와 대학원생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삼성디스플레이, 상상을 뛰어넘는 여정(Samsung Display, Journey beyond Imagination)'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을 했다.

최 사장은 자신의 커리어 여정과 디스플레이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강조하며 "재료, 기계, 광학 등 이종 기술을 결합하고 최적화해내는 디스플레이 엔지니어로서의 경험은 통찰력 있는 산업 전문가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주선 사장이 KAIST에서 특강을 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최 사장은 '아임 파인 큐!(I AM Fine Q)'로 요약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미래 비전을 강조하기도 했다. '아임 파인 큐'는 노트북 및 태블릿(IT), 전장(Automotive), 마이크로 디스플레이(Micro Display), 폴더블(Foldable)와 QD-OLED 등 주력 사업 분야 영문 앞글자를 딴 비전이다.

최 사장은 "삼성디스플레이의 모토 '아름답고 벅찬 우리의 미래'가 실제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며 "학생들 가슴 속에 있는 아름답고 벅찬 미래 역시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현실로 가꿔가길 기대한다"면서 강연을 마쳤다.

KAIST 학생들이 삼성디스플레이의 전시 제품을 보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이날 특강에 앞서 KAIST 본관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KAIST 디스플레이 연구센터 3기 협약식이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최 사장과 이창희 연구소장(부사장)을 비롯해 이광형 KAIST 총장, 이상엽 KAIST 연구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연구센터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디스플레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4년 출범했다. 이번 3기 협약 체결로 앞으로 5년간 산학 공동 연구가 계속 진행된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삼성디스플레이와 KAIST는 그동안 유기적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최첨단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한국이 세계를 선도하는 데 크게 기여해 왔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계 디스플레이 선도국의 지위를 더욱 굳건히 유지해 가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대학별 디스플레이 교육 과정을 통해 우수 인재를 선발, 장학금을 지원하고 졸업 후에는 입사를 보장하는 채용 연계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디스플레이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9년에 도입했고 최근 8개 대학으로 확장했다.

최주선 사장(오른쪽)과 이광형 총장이 삼성디스플레이-KAIST 디스플레이 연구센터 3기 협약식을 진행했다.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