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황&이슈 > 전체목록

3월 8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입력 2024-03-08 08:13   수정 2024-03-08 08:13

    ((섹터)) 현지시간 3월 7일, 우리 시간으로 3월 8일 특징주 시황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섹터별 움직임 살펴 볼까요? 오늘 파월 연준 의장이 올해 안에 금리인하 가능성을 강조하면서 기술주와 커뮤니케이션주를 중심으로 상승하고 있고요. 반면에 부동산주와 금융주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애플)) 그럼 애플 소식으로 출발해 보겠습니다. 오늘부터 유럽연합의 디지털 시장법 ‘DMA’가 발효됩니다. 애플은 어제 에픽게임즈 개발자의 앱스토어 계정을 해지하는 등, 에픽 게임즈의 유럽 앱 출시를 차단했는데요. DMA 시행 첫날인 오늘, EU는 이와 관련해 애플에게 공개적으로 해명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애플은 “에픽게임즈 측이 계약상 의무를 심각하게 위반한 데 따른 결정”이라 설명했는데요. 이미 EU로부터 어마어마한 과징금 폭탄을 맞은 애플이 어떤 입장을 내놓을 지 주목됩니다. 애플은 오늘 장에서 0.32% 오르고 있습니다.

    ((알파벳)) 이어서 알파벳 소식입니다. 구글 소프트웨어 부서에서 일했던 중국 국적의 엔지니어가 구글의 AI관련 영업 비밀을 훔친 혐의로 기소됐다고 미국 법무부가 밝혔습니다. 구글의 슈퍼AI 모델 훈련과 관련한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하드웨어 인프라에 관한 정보를 빼돌린 걸로 파악되는데요. 여기서 옮긴 구글의 기밀을 중국의 한 인공지능 회사가 접근할 수 있는 계정에 업로드했습니다. 미국 FBI에서는 중국 기업과 연계된 사람들이 미국의 기술 혁신을 훔치려는 시도를 보여주는 사건이라 설명했는데요.
    한편 구글은 오늘 중국과 북한의 지속적인 해킹 공격을 막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일본 도쿄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첫 사이버 방어 거점을 구축했는데요.
    이곳에서 일본을 포함에 한국, 인도, 호주, 동남아 등 각국의 기술자를 모아 사이버 공격에 대한 대책을 구상하고 관련 인재를 육성할 예정입니다.
    유튜브에서는 미국의 제재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친북 성향 채널'을 삭제하기도 했는데요.
    알파벳은 오늘 장에서 2.37% 오르고 있습니다.

    ((메타)) 메타는 AI 기능을 확대한 ‘2026년 메타의 기술 맵’을 공개했습니다. 페이스북 등 자사 SNS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동영상의 추천을 강화하는 거대 인공지능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짧은 길이의 릴스와 길이가 긴 동영상을 모두 구동할 수 있는 AI 추천 모델을 개발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 이 AI 시스템을 위해 전통적인 컴퓨터 칩에서 그래픽처리장치, GPU로의 전환도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메타는 오늘 장에서 2.96% 오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최근 뉴욕증시를 이끌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엔비디아, 오늘 장중 920달러 선까지 넘어섰습니다. 현재 시총 2위인 애플과의 격차는 약 3천 억 달러에 불과한데요. 애플이 계속 하락세를 지속하고 엔비디아가 추가로 13% 이상의 상승 여력을 보인다면, 엔비디아는 애플을 제치고 시총 2위까지 오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즈호에서는 오늘 엔비디아의 목표가를 1천 달러로 상향 조정하기도 했는데요. 강력한 AI 수요가 공급을 계속해서 앞지르고 있다며, 충분한 상승 여력이 남아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엔비디아는 현재 3.96% 크게 상승하고 있고요. 922달러 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 엔비디아를 주축으로 오늘도 반도체 주는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정부가 군사용 반도체 생산을 위해 인텔에 35억 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알려지자 오늘 3%대로 급등하고 있고요.
    세계 최대 파운드리 업체 TSMC가 반도체 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대만에 공장 10개를 추가로 건설한다는 계획을 밝히자, 오늘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마찬가지로 3% 대로 오르고 있는데요. 이에 필라델피아반도체 지수는 3.2% 오르고 있습니다.

    ((세일즈포스)) 세일즈포스는 오늘 새로운 AI 솔루션, ‘아인슈타인 코파일럿’을 공개했습니다. 저장된 데이터를 근거로 정확하고 맞춤화된 답변을 제공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의료 종사자들을 위한 ‘아인슈타인 코파일럿 헬스 액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의사들의 업무를 줄여주기 위해 환자의 정보를 요약하고 모든 진료 기록을 하나의 의료 데이터로 생성해 언제든지 의료 기관에서 불러올 수 있는데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한 세일즈포스는 오늘 장에서 0.22% 하락하고 있습니다.

    ((리비안)) 리비안은 최근 전기차 시장의 암울한 전망을 떨쳐버릴 저렴한 새로운 모델 ‘R2’를 공개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출시 가격은 4만 5천 달러에서 5만 달러 사이가 될 전망인데요. 또 테슬라식 북미 충전 표준 방식을 탑재해, 테슬라의 슈퍼 차저 네트워크에서 충전이 가능합니다.R2는 2026년 미국 조지아에 위치한 신규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이고요. 바이든 정부의 전기차에 대한 감세 정책이 유지된다면, 이에 따른 혜택도 받을 전망인데요. 제프리스도 이에 맞춰 오늘 투자의견을 매수로 제시하고 목표가를 16달러로 높였습니다. 리비안은 현재 13%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노보노디스크)) 노보노디스크는 오늘 새로운 비만 치료제 ‘아미크레틴’에 대한 임상 1상 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왔다고 밝히자 주가가 개장 전부터 7% 급등했습니다. 임상 실험 결과 '아미크레틴'은 복용 12주 후 약 13%의 체중 감소 효과가 나타났고, 이는 기존 비만 치료제인 ‘위고비’보다 2배 더 효과적인 수치인데요. 또 하루 한 번 알약으로 복용하기 때문에 편리함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임상 2상 시험은 올해 하반기에 예정돼 있는데요. 노보노디스크는 현재 8.76% 오르고 있습니다.

    ((뉴욕커뮤니티뱅코프)) 어제 서킷 브레이커 발동까지 직면했지만 구사일생으로 위기를 넘긴 뉴욕커뮤니티뱅코프는 오늘도 이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자본 조달에 성공하면서 다른 대형 지역 은행들과 비슷한 수준인 자산의 10.3%에 달하는 자본금을 얻게 됐는데요. 오늘 장전에 최신 재무 정보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상업 부동산 대출 12%와 다가구 주택 대출 44%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히고, 올해도 배당금을 줄인다고 발표했는데요. 씨티은행을 비롯한 글로벌IB에서는 NYCB가 추후 발표할 주택 관련 포트폴리오에서도 손실을 기록할 수 있다며, 미래가 불확실하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NYCB는 오늘 장에서 4.91% 오르고 있습니다.

    김예림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