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시장 특징주] 메가터치(446540)

입력 2024-03-11 18:17   수정 2024-03-11 18:29

    메가터치가 최근 증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기업은 지난해 11월에 상장되어 많은 투자자들에게는 아직 생소할 수 있지만, 그 가치와 잠재력은 이미 업계 내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메가터치는 티에스이 테스트 소켓 관련된 회사의 자회사로, 2차전지 및 반도체 테스트 공정에서 사용되는 핀과 클립을 제조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특히, 메가터치는 반도체 테스트 핀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의 미세화가 진행됨에 따라 테스트 핀의 수요는 계속 증가할 전망이며, 메가터치는 이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회사 티에스이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2차전지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메가터치는 이 분야에서도 주목할 만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배터리 충북 방정용 테스트 핵심 부품을 국내 3대 배터리 제조업체 모두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거의 100%에 가까운 독점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 배터리 타입에 적용될 수 있는 메가터치의 기술력이 뒷받침되기 때문입니다.

    최근 삼성 SDI와의 독점 공급 관계가 주목받으면서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고체 배터리 시장으로의 확장 가능성도 메가터치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기술력은 전고체 배터리에 적용될 테스트 핀과 소켓에서도 높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가터치는 또한 4680 배터리 시장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파나소닉과 LG에너지솔루션에 이미 납품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외 유수의 셀 제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는 점에서 메가터치의 시장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핀 제품의 경우, 스펙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메가터치는 이러한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폼팩터에 적용될 수 있는 부품을 제공함으로써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AI 및 IoT 분야에서의 신성장 가능성도 메가터치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가터치는 2차전지 및 반도체 테스트 핀 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고려할 때, 메가터치에 대한 관심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