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Vx, 디지털 헬스케어 파이프라인 협력 강화

유주안 기자

입력 2024-03-12 14:44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AI to the BIO' 전략 발표
구글 클라우드-LG CNS 포함 Bio-IT 연합 구성



진단 및 백신 개발 전문 기업인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미래의료기술을 개발하고 바이오 혁신을 진행하기 위해 AI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AI to the BIO' 전략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AI to the BIO'란, 디엑스앤브이엑스가 가지고 있는 자산을 AI·데이터·클라우드로 내재화 하는 것을 전략적으로 산정한 것으로, 현재 협력중인 구글 클라우드, LG CNS를 포함해 다양한 의료·IT·바이오 업체와 협력을 통한 연합을 추진하는 것을 포함한다.

우선, 회사에 내재되어 있는 진단 및 백신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헬스케어4.0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바이오 빅데이터 사업과, 환자 분류 시스템, 디지털 의료 기기 관리 시스템 구축, 그리고 비대면 진료 중계 플랫폼과 디지털치료제(DTx)를 AI로 통합한다.

이어 신약 후보 물질 발굴과 전임상 시험에 적용하는 것 외에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이니셔티브를 통해 임상 시험의 환자 등록 기간 단축을 시도하고,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더 많은 양의 데이터를 분석해 나갈 계획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이를 통해 바이오 빅데이터를 구성하고, 감염병 대응 혹은 미래 방역 체계 구현을 위한 환자 분류 시스템을 데이터화 할 계획이다. 또 이를 의료 데이터의 활용가치가 높은 상급 의료 기관과 연결하여, 생물정보학 및 IT 기술 기반의 신규 후보 물질 발굴, 정보 수집 및 통합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통해 신약 개발에 필요한 과정을 획기적으로 효율화 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판단이다.

현재 론칭을 준비중인 비대면진료중계 플랫폼과 연결하여 국내 응급의료 취약지와 취약 시간대의 환자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도입하고, 이를 '만성질환 재진처방'과 '모니터링이 필요한 감염병' 등의 국민 복지 분야로 도입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러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통해 질환 진단부터 환자의 위험 요인 발견, 치료까지 전체적인 의료 체계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협업을 구축한다.

회사 관계자는 "제약·바이오 분야에서 인공지능(AI)과 디지털(Digital) 기술은 요소로써 이미 미래 의료기술 분야의 핵심 분야로 들어왔고, 이미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의 접목은 꾸준히 진행해 왔다"면서, "현재 협력 중인 IT 업체뿐만 아니라 다양한 Bio-AI 업체들과의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