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프라임리서치, AAALAC 완전인증 획득

양재준 선임기자

입력 2024-03-19 14:54  

국내 민간 최대의 영장류(NHP) 비임상CRO인 (주)키프라임리서치(김동일 대표이사)가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로부터 완전인증(Full Accreditation)을 획득하였다고 19일 밝혔다.

실험동물의 인도적 관리 및 처치를 장려하기 위해 1965년 설립된 인증기관인 AAALAC International은 국제적 표준에 맞는 실험동물 연구시설의 환경 및 윤리기준에 맞는 실험방법 및 절차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비정부 기구이다.

AAALAC 완전인증을 획득한 키프라임리서치는 2021년 설립한 이후 글로벌 7위 수준의 최신식 동물실험실을 보유하고, 작년 국내 최단기 식약처 GLP(우수실험실기준)인증 획득과 함께 잠재성을 인정받아 작년 한해 글로벌 경기불황 속에서도 250억원의 대규모 투자유치를 성공한 바 있다.

키프라임리서치 김동일 대표이사는 “작년 7월부터 시작된 AAALAC 인증위원회의 심사가 약 8개월 만에 완전인증 획득이라는 좋은 결실을 얻게 되었다. 최근 글로벌 제약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실험동물윤리에 대한 관심도 함께 제고되고 있어 비임상시험 수행기관으로서 인증의 유무는 사업적 성패로도 귀결되고 있다. 키프라임리서치는 앞서 GLP인증을 통해 글로벌 최첨단 연구시설과 시험수행능력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이번 AAALAC 인증획득으로 국제적인 표준에 부합하는 동물실험윤리를 확보하게 됨으로써, 글로벌 경쟁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치게 되었다” 소감을 밝혔다.

또한 “연초부터 레고켐바이오와의 대규모 수주계약을 시작으로 진행, 예약된 시험이 증가하면서, 8월 중에는 NHP 300마리를 추가로 입수할 계획이고, 키프라임리서치의 차별화 전략으로 IN(신경), IT(척수강내) 등 특수투여법 구축을 완료하고, 스케일업팁스 과제를 기반으로 하는 국내 최초 NHP 안전성약리 Telemetry시험 역시 연내에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라고 올 해 계획을 밝혔다.

키프라임리서치를 포함한 바이오톡스텍 그룹사는 신약개발을 위한 고품질의 영장류, 설치류, 비설치류 독성시험 및 효능시험, 생체시료분석, 실험동물판매, 동물의약품 개발 등 비임상 전주기에 대한 Total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