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주식창 > 전체목록

반도체, 바이오주 주목 상승 랠리 지속될까? - [굿모닝 주식창]

입력 2024-03-27 08:55  

'금리 인하와 3월 말 공략주' 무료 방송
김종철 파트너, 계좌플러스 모집
◎ 3월 27일 브리핑

▲오전장 전략
수요일장입니다. 어떤 업종으로 시장이 움직이느냐 따라서 코스피, 코스닥 등락이 달라지고 지수 등락이 좌우되는 모습입니다. 전일 삼성전자가 장중 8만 원을 돌파했습니다. 하이닉스 급등 그리고 관련 반도체주들의 강세, 지수가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여기에 은행주들도 반등하면서 지수는 반등했습니다. 오후장으로 가면서 차익 매물이 나왔지만 지수는 상승했습니다. 대신 월요일장 코스닥은 바이오주 상승, 화요일장은 바이오 매물로 이어졌습니다. 코스닥은 상대적으로 매물이 컸습니다. 결국 지수는 삼성전자, 하이닉스, 현대차와 셀트리온 등 바이오주들의 등락으로 움직일 것입니다. 통신장비, 게임, 플랫폼 관련주는 순환매의 모습이며 아직 관리 매매가 필요합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오늘 다시 반등 시 매도 준비하며, 제우스는 상승 이후에 매물에 막혔지만 오늘 추가 조정시 제우스 공략합니다. 지수는 앞 고점 돌파이지만 관리가 계속 필요합니다. 하락하면 매수하고 위로는 매도하는 매매 여전히 우리 증시는 종목별 혼조의 매매도 체크해야 합니다. 아직 환율은 크게 하락하지 않고 업종이나 종목들을 보면 삼성전자, 하이닉스 그리고 바이오 여기에 자동차와 저 PBR 종목들이 반등해야 지수가 움직입니다. 나머지는 아직 순환매의 모습입니다. 월말로 가고 있습니다. 바로 추세의 방향성보다는 계단식 상승을 보입니다. 그래서 종목별 반등 시 매도하고 하단을 공략합니다. 오늘도 관리 매매로 접근하고 3월 현금화 전략도 병행해야 합니다. 다시 4월 월양 체크하면서 시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 증시 동향
다우: 39,282P (-31P,-0.08%)
나스닥: 16,315P (-68P,-0.42%)
S&P 500: 5,203P(-14P,-0.28%)
필라델피아반도체: 4,851P(-39P,-0.81%)

미 증시 시초가 반등하면서 매수세 유입, 장 막판에 매물에 막히면서 조정되었습니다. 시장에 특별한 이슈는 없었지만 시초가는 강세였습니다. 하지만 최고점 돌파 이후에 매물 압박, 큰 폭은 아니지만 미 증시도 계단식 상승세의 모습을 보입니다. 올해 3번 금리 인하로 시장 금리 불확실성이 해소됐습니다. 이후 상승 촉매제가 없었지만 매물, 지표는 내구재 주문이 예상보다 강했으나 소비자 신뢰지수는 약화되었습니다. 케이스-실러에 따르면 1월 주택 가격 지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상승했습니다. 직전달의 상승률 5.6%보다도 강한 상승입니다. 하지만 시장은 이번 주 금요일에 나오는 연준 선호 물가인 PCE 가격 지수,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 등을 주시해야 합니다.

종목별로 보면 애플은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인 월드 와이드 개발자 콘퍼런스(WWDC)를 개최 하지만 주가는 -0.67% 정도 하락으로 애플의 약세가 지속되었습니다. 테슬라가 오래간만에 +3% 가까이 급등했으나 루시드는 -5.48% 급락하며 전기차는 혼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빅 테크들도 매물에 막히면서 약세, 반도체주에서는 엔비디아가 -2.53% 급락하였고 반도체 모임인 필라델피아반도체는 -0.81%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설립한 소셜미디어 '트루스 소셜'의 모기업 '트럼프 미디어&테크놀로지 그룹(TMTG)'의 주가는 이날 거래를 시작한 가운데 16% 이상 상승했습니다. 크리스피 크림의 주가는 맥도날드 매장에서 도넛을 팔기로 했다는 소식에 +39% 상승, 바이킹 테라퓨틱스 주가는 자사의 비만치료제에 대한 긍정적인 임상 결과에 +16% 이상 상승했습니다. 업종 지수는 임의소비재, 에너지, 산업, 소재, 부동산, 기술, 통신, 유틸리티 관련 지수는 하락하였고 필수소비재와 금융, 헬스 관련 지수는 상승했습니다.

혼조의 모습으로 전체적으로 매물 압박이 컸던 하루, 미 증시는 당분간 큰 이슈 없이 혼조의 모습으로 월말 장세로 가는 모습입니다.

▲경제지표
원달러: 1,337.50원 (-2.60원)
WTI: 81.62$(-0.33$, -0.40%)

◎ 굿모닝 주식창 '김종철 파트너'

1. '금리 인하와 3월 말 공략주' 무료 시청하기

▶바로가기: https://youtu.be/7DVqLKLtCVc

2. 계좌플러스 모집 안내
주식창 회원수 1위! 오늘의 명품주와 전략까지
▶가입 금액: 22만 원
▶ARS 신청: 1668-4721

한국경제TV  한국경제TV  주식창  

 bnr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