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울트라기어'로 유럽 공략

이서후 기자

입력 2024-06-05 10:1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이스팔 파리'서 브랜드 행사 개최
"프랑스 등 유럽 시장 젊은 고객 공략"
LG전자는 “Life’s Good, Let’s Play”를 주제로 유럽 최대 e스포츠 경기장인 ‘이스팟 파리(Espot Paris)’에서 LG전자의 혁신 기술과 K-컬처를 체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전직 프로게이머들로 구성된 한국 올스타팀과 프랑스 e스포츠팀 ‘카민 코프’의 경기가 열린 행사장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가 프랑스 파리에서 게임 행사를 개최하고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등 체험존을 마련하며 유럽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프랑스 한국문화원과 협력해 'Life’s Good, Let’s Play'를 주제로 LG전자의 혁신 기술과 K-컬처를 체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럽 최대 e스포츠 경기장인 '이스팟 파리(Espot Paris)'에서 열렸다.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들은 LG전자의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로 게임을 즐기며 유명 게임 인플루언서들의 코칭을 받았다. 또 '달고나 게임'이나 '딱지치기'와 같은 전통 놀이 등 한국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게임 문화를 체험했다.

특히 유투버, 전직 프로게이머 등 한국의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의 메인 이벤트에는 2천여 명의 관람객이 참석했다.

첫째 날은 리그오브레전드 세계대회 우승자 출신인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강찬용(닉네임 앰비션)이 한국 e스포츠를 조명하는 콘퍼런스를 열었다.

둘째 날 저녁에는 전직 프로게이머들로 구성된 한국 올스타팀과 LG전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프랑스 e스포츠팀 '카민 코프(Karmine Corp)'의 리그오브레전드 매치가 열렸다. 이 경기에는 최대 360Hz 주사율로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모델명: 25GR75FG)가 활용됐다.

LG전자는 광화문, 한옥마을 등을 배경으로 포토존과 한국 거리음식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해 관람객이 삶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와 희망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를 널리 알렸다.

이번 행사와 함께 LG전자는 프랑스 한국문화원이 오는 10월 5일까지 개최되는 '한국의 놀이' 기획전에서 '대한민국, 세계 e스포츠 리더의 역사'를 주제로 전시회를 운영하고 있다. 전시회에서는 LG전자와 파트너십을 맺은 세계적인 e스포츠 기업인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관련 영상자료를 비롯해 게임 강국 한국의 e스포츠 역사를 소개한다.

LG전자는 빠르게 성장하는 유럽 게이밍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의 지위를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FMI(Future Market Insights)에 따르면 서유럽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연평균 약 6% 성장해 2033년 약 11억 6천만달러(약 1조 6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천국 LG전자 유럽지역대표는 "이번 행사는 프랑스, 나아가 유럽시장에서 영향력이 커지는 젊은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며 "LG전자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