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특히 여행 관련주 중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노랑풍선은 대리점을 통한 판매가 아닌 직접 판매(D2C) 전략을 채택하고 있어, 가격적인 매력을 더하며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국내 여행 산업의 GDP 대비 성장률이 타국에 비해 낮은 상황에서도 노랑풍선의 성장세는 눈길을 끕니다.
일본과 대만에 비해 낮은 4% 수준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우리나라 여행 산업이지만, 노랑풍선은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긍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재여행객, 즉 리피터의 수요 증가와 중국 단체 관광객의 복귀가 예상되면서 여행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신호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노랑풍선은 비용 통제와 구조조정을 통해 고정비를 줄이는 한편, 매출 다각화 전략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직판 관련 매출이 전체의 70-80%를 차지하며, B2B 확대 전략을 통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판매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노랑풍선이 대형 여행사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수요를 확보하며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여행업계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노랑풍선의 행보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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