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이성근, 이하 아산폴리텍대학)는 지난 9일 혁신기술센터 대강의실에서 ‘여성재취업 원예관리사 창업과정’의 입교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아산폴리텍대학 이성근 학장을 비롯한 대학관계자 및 로뎀농원,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소상공인협의회, 아산여성커뮤니센터 등 외부 협업기관도 함께 참석하여 창업의 꿈을 키우는 여성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였다.
이번 여성 원예 창업가 양성과정은 큰 관심 속에 70여명이 지원하여 3: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최종적으로 23명이 선발되었다.
교육생들은 2개월 동안 대학에서 원예 관련 전문 이론을 배우고, 중부권 최대농업조합인 로뎀농원에서 실무를 익히며 현장 적응력을 높일 예정이다. 대학의 이론과 현장의 실무가 만나 창업과정의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성근 학장은 “전문인이란 모든 지식을 다 아는 사람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개척하고 도전하는 사람”이라며 “어려운 경쟁률을 뚫고 이 자리에 선 여러분 모두 창업 100%를 이루는 전문인이 되도록 실무 중심의 우리 대학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폴리텍대학은 9월 9일부터 2년제학위과정 8개학과 수시1차 원서접수를 진행중이다. 아산폴리텍대학 2년제학위과정은 2023 대학정보공시기준 취업률 83.4%를 기록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