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2차 전지 배터리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 선점 경쟁이 치열하나, 아직 상용화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됨. - 각국의 전고체 배터리 양산 목표 시점은 한국의 삼성 SDI가 2027년, LG에너지솔루션이 2030년, 일본의 토요타가 2027년, 중국의 CATL이 2027년임. - 전고체 배터리는 고도의 기술력과 높은 생산 비용 문제가 있어 일반
● 핵심 포인트 - 2차 전지 배터리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 선점 경쟁이 치열하나, 아직 상용화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 것으로 예상됨. - 각국의 전고체 배터리 양산 목표 시점은 한국의 삼성 SDI가 2027년, LG에너지솔루션이 2030년, 일본의 토요타가 2027년, 중국의 CATL이 2027년임. - 전고체 배터리는 고도의 기술력과 높은 생산 비용 문제가 있어 일반 전기차에 적용 여부가 상용화의 관건임. - LG에너지솔루션의 4분기 잠정 실적이 기대 이하로, 1분기 기점으로 실적 반등이 보여야 분할 매수 관점으로 접근 가능함. - 미국의 IRA 보조금 등 정책적 요소도 주시해야 하며, 현재로서는 공격적 투자 시점은 아님을 강조함.
● 2차 전지 배터리, 전고체 배터리 경쟁 치열..상용화는 아직 2차 전지 배터리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 개발 경쟁이 뜨겁다. 한국의 삼성 SDI, LG에너지솔루션, 일본의 토요타, 중국의 CATL 등이 전고체 배터리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상용화까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
전고체 배터리는 고도의 기술력과 비싼 생산 비용이 요구되기 때문에, 일반 전기차에 적용될 수 있을지 여부가 상용화의 관건이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의 4분기 잠정 실적이 기대 이하로 나타나면서, 투자자들은 1분기 실적 반등 여부를 주목하고 있다. 미국의 IRA (인플레이션 감축법) 보조금 등 정책적 요소도 2차 전지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현재로서는 공격적인 투자보다는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