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SK하이닉스의 4분기 실적은 8조 이상 기대되고 있으며, 단기적인 실적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주목해야 함. - 현재 AI 반도체 분야가 급성장 중이며, 해당 분야에서의 기술 개발 및 시장 점유율 확대가 중요함. - 삼성전자는 HBM 랠리에서 뒤처지고 있으나, D램과 파운드리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가 필요함. - 이를 위해 문제 해결 및 근본적인 대
● 핵심 포인트 - SK하이닉스의 4분기 실적은 8조 이상 기대되고 있으며, 단기적인 실적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주목해야 함. - 현재 AI 반도체 분야가 급성장 중이며, 해당 분야에서의 기술 개발 및 시장 점유율 확대가 중요함. - 삼성전자는 HBM 랠리에서 뒤처지고 있으나, D램과 파운드리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가 필요함. - 이를 위해 문제 해결 및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향후 1~2년 내에 회복 가능성이 있음.
● SK하이닉스, AI 반도체 시장 선점 위한 경쟁력 강화 필요 SK하이닉스의 4분기 실적은 8조 원 이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단기적인 실적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주목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현재 AI 반도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의 기술 개발 및 시장 점유율 확대가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반면, 삼성전자는 HBM 랠리에서 뒤처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D램과 파운드리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문제 해결 및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향후 1~2년 내에 회복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