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화장품주는 종목별 순환이 계속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브랜드보다 OEM이나 ODM 쪽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임. - 인디 브랜드 관련된 부분 중심의 판로를 가지고 있는지, 중국 외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쪽에 대한 판로가 얼마큼 형성돼 있는지 확인 필요. - ODM 쪽, OEM 쪽은 코스맥스, 플랫폼 관련돼서는 실리콘투, 브랜드 쪽 관련돼서
● 핵심 포인트 - 화장품주는 종목별 순환이 계속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브랜드보다 OEM이나 ODM 쪽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임. - 인디 브랜드 관련된 부분 중심의 판로를 가지고 있는지, 중국 외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쪽에 대한 판로가 얼마큼 형성돼 있는지 확인 필요. - ODM 쪽, OEM 쪽은 코스맥스, 플랫폼 관련돼서는 실리콘투, 브랜드 쪽 관련돼서는 브이티 정도가 관심 있게 볼 만함. - SK하이닉스는 주가 레벨이 10만 원대 중후반에서 20만 원대로 이동 중이며, HBM 관련돼서 수혜를 받거나 생산하는 종목군들이 반도체 섹터 내 실적을 끌어갈 것으로 보임. - 피에스케이홀딩스라는 종목은 4분기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올 가능성이 높음. - TSMC의 독보적인 지위가 트럼프 행정부로 인해 풀릴 수도 있으며, 이에 따라 삼성 파운드리에 기회가 발생할 수도 있음. - 삼성 파운드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난다는 관점에서 디자인하우스나 패키징 업체들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 - 관련 업체 중 가온칩스와 두산테스나를 주목할 만함.
● 화장품주·반도체주 투자전략...종목별 순환 지속 예상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화장품주와 반도체주의 종목별 순환이 이어지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러한 흐름이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화장품주에서는 브랜드보다는 OEM이나 ODM 쪽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디 브랜드 관련된 부분 중심의 판로를 가지고 있는지, 중국 외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쪽에 대한 판로가 얼마큼 형성돼 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추천 종목으로는 코스맥스, 실리콘투, 브이티 등이 있다. 한편, 반도체주에서는 SK하이닉스의 주가 레벨이 10만 원대 중후반에서 20만 원대로 이동 중이다. HBM 관련돼서 수혜를 받거나 생산하는 종목군들이 반도체 섹터 내 실적을 끌어갈 것으로 보이며, 피에스케이홀딩스라는 종목은 4분기 실적 어닝 서프라이즈가 나올 가능성이 높다. 또한, TSMC의 독보적인 지위가 트럼프 행정부로 인해 풀릴 수도 있으며, 이에 따라 삼성 파운드리에 기회가 발생할 수도 있다. 삼성 파운드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늘어난다는 관점에서 디자인하우스나 패키징 업체들이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며, 가온칩스와 두산테스나가 주목할 만한 종목으로 꼽힌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