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의 인기에 힘입어 알파 세대로 불리는 2010년부터 2020년도 출생자들에게 선호되는 브랜드 1위에 오름. - 해당 조사 기관은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을 조사했으며, 삼양식품은 소셜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 미치는 영향이 두드러졌다고 평가함. - 또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순
● 핵심 포인트 -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의 인기에 힘입어 알파 세대로 불리는 2010년부터 2020년도 출생자들에게 선호되는 브랜드 1위에 오름. - 해당 조사 기관은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을 조사했으며, 삼양식품은 소셜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 미치는 영향이 두드러졌다고 평가함. - 또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순위 4위에도 오름. 미국 법인인 삼양아메리카는 작년 1~3분기 기준으로 실적 대비 126%가 증가한 매출 2,800억 원을 기록함. - 불닭볶음면은 대체 불가능한 제품으로 인식되며, 월마트와 코스트코에 입점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함. - 세계 5개 도시에서 총 4만 명 정도가 참여한 '스파이시올낫스파이시' 캠페인을 통해 젊은 층과 어린 층에게 어필함. - 인플레이션 시기에 가격을 인상한 기업들은 원자재 가격이 떨어져도 가격을 원래대로 내리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해야 함. - 이러한 이유로 삼양식품과 같은 유통주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며, 공장 건설 등의 투자도 이어지고 있음.
● 삼양식품, 알파세대 선호도 1위..불닭볶음면 인기에 고환율 효과까지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의 인기에 힘입어 알파 세대로 불리는 2010년대 출생자들에게 선호되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 해당 조사기관은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을 조사했으며, 삼양식품은 소셜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 미치는 영향이 두드러졌다고 평가했다.
또한,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순위 4위에도 올랐다. 미국 법인인 삼양아메리카는 작년 1~3분기 기준으로 실적 대비 126%가 증가한 매출 2,800억 원을 기록했다. 불닭볶음면은 대체 불가능한 제품으로 인식되며, 월마트와 코스트코에 입점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세계 5개 도시에서 총 4만명 정도가 참여한 '스파이시올낫스파이시' 캠페인을 통해 젊은 층과 어린 층에게 어필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