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외국인과 기관 모두 POSCO홀딩스, 엘앤에프, 포스코퓨처엠, 삼성SDI 등 2차 전지 관련주를 동반 매수하고 있으며, 주가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음. - 외국인은 신한지주, 기관은 하나금융지주 등 지주사도 매수 중이며, 특히 기관은 이들 종목을 연속적으로 매수하고 있음. - 코스닥에서는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등 2차 전지 관련주가 순매수 1위를 차
● 핵심 포인트 - 외국인과 기관 모두 POSCO홀딩스, 엘앤에프, 포스코퓨처엠, 삼성SDI 등 2차 전지 관련주를 동반 매수하고 있으며, 주가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음. - 외국인은 신한지주, 기관은 하나금융지주 등 지주사도 매수 중이며, 특히 기관은 이들 종목을 연속적으로 매수하고 있음. - 코스닥에서는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등 2차 전지 관련주가 순매수 1위를 차지함. - 외국인은 카페24, 알테오젠, 신성델타테크, 제주반도체 등을 매수했으며, 기관은 원전, 반도체, 엔터, 우주항공, 로봇 관련주 등 다양한 종목을 매수함. - 비에이치아이는 기관이 꾸준히 매수하고 있으며, 디어유는 최근 7거래일간 기관이 매수하며 주가도 상승 중임. - POSCO 홀딩스는 강관 업체들의 수혜와 2차 전지 관련 대장주 역할로 상승함. - 비에이치아이는 LNG와 SMR쪽 모두 수혜가 예상되며 주가는 저항선에 위치해 있어 방향성 확인이 필요함.
● 외국인·기관, 2차전지株 집중 매수...코스피서 상승세 지속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가 국내 주식시장에서 2차전지 관련주를 집중 매수하고 있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외국인과 기관은 이날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서 POSCO홀딩스, 엘앤에프, 포스코케미칼, 삼성SDI 등 2차전지 관련주를 동반 매수했다. 이들 종목은 최근 전기차 수요 증가와 함께 주목받고 있다.
외국인과 기관은 금융지주사도 매수하고 있다. 외국인은 신한지주, 기관은 하나금융지주를 담았다. 다만 지주사들의 4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것이란 증권사 전망이 나온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2차전지 관련주의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등이 순매수 상위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전문가들은 2차전지 산업이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금리 인상 등의 변수가 있어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