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전일장에선 사흘이 넘는 설 연휴를 앞두고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됨.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도가 이어졌고, 지난해 성장률 부진 발표도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함. -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는 각각 2%, 1%대 하락했으며, 조선주인 한화오션도 2%대 하락함. - 트럼프 대통령의 5천억 달러 규모 AI 인프라 투자 계획 '스타게이트'에 대한 기대감
2025-01-24 07:41
연휴 앞두고 차익매물 출회..."AI 인프라 투자 기대감 지속"
● 핵심 포인트 - 전일장에선 사흘이 넘는 설 연휴를 앞두고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됨.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도가 이어졌고, 지난해 성장률 부진 발표도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함. -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는 각각 2%, 1%대 하락했으며, 조선주인 한화오션도 2%대 하락함. - 트럼프 대통령의 5천억 달러 규모 AI 인프라 투자 계획 '스타게이트'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되며, 전일장에서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4% 넘게 상승함. 금일 장에서의 반도체주 움직임 주시 필요. - 펩트론은 호주에서 한 달 지속 가능한 비만치료제 PT403에 대한 특허를 획득하고, 장기 지속형 주사제 개발에도 성공함. 한국, 일본, 유럽, 미국 등 20여 개국에서도 특허 출원 중이며 향후 성과 기대됨. - HD현대마린솔루션의 4분기 실적은 예상치 하회, 특히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21% 감소 및 예상치 대비 24% 하회했음. HD현대중공업 외 타 계열사도 예상 하회 실적을 내놓아 조선주 전체적으로 부진한 흐름 보임. 그간 트럼프 관련주로 분류되어 상승세를 유지하다 차익실현 매물 출회로 주가에 영향을 미침.
● 설 연휴 앞둔 차익실현 매물 출회, 트럼프發 AI 인프라 투자 기대감 지속 전일 미국 증시는 사흘이 넘는 설 연휴를 앞두고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며 하락했다.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도가 이어졌으며, 지난해 성장률 부진 발표도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한 5천억 달러 규모의 AI 인프라 투자 계획 '스타게이트'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AI에 이어 인공일반지능인 AGI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보고 있으며, 이 소식으로 전일장에서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는 4% 넘게 상승했다. 금일 장에서의 반도체주 움직임 주시가 필요하다. 국내에서는 펩트론이 호주에서 한 달 동안 지속할 수 있는 비만치료제 PT403에 대해 특허를 획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또, 투약을 편리하게 하는 장기 지속형 주사제를 개발하는 데도 성공한 것으로 알려져 향후 성과가 기대된다. 다만, HD현대마린솔루션의 4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하회하면서 조선주 전체적으로 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