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국내 시장은 전날 하락분을 되돌리며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됨. - 실적 테마에서는 DDR5가 7.75%, 우주항공과 K-전력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음. - 장기 테마에서는 5G와 로봇, 자동차 부품 순위임. - 단기 테마에서는 정치 테마주와 스페이스X , 지역화폐 그리고 시추강관 순으로 상위단에 위치함. - 업종 상위에서는
● 핵심 포인트 - 국내 시장은 전날 하락분을 되돌리며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됨. - 실적 테마에서는 DDR5가 7.75%, 우주항공과 K-전력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음. - 장기 테마에서는 5G와 로봇, 자동차 부품 순위임. - 단기 테마에서는 정치 테마주와 스페이스X , 지역화폐 그리고 시추강관 순으로 상위단에 위치함. - 업종 상위에서는 방산과 철강금속, 건설과 바이오가 상위권을 차지함. - 트럼프 대통령이 NATO 방위비 지출을 GDP의 5% 수준으로 증액하라고 요구하면서 방산주들이 강세를 보임. - 특히 에이스테크가 9%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도 6%대, LIG넥스원도 5%대 상승함. - 또한 최근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로봇 개발 경쟁에 참여하면서 로봇 관련주인 하이젠알앤엠과 인탑스의 상승이 두드러짐. - 한편 전날 차익실현 매물이 나왔던 조선과 기자재주, 원전주 등은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 이후 반등세를 보임.
● 국내 증시 상승세..실적·방위산업·로봇 관련주 주목 국내 증시가 전날 하락분을 되돌리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설 연휴 휴장을 앞두고도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되며 주도주 위주의 상승이 나타나는 모습이다. 특히 실적 테마에서는 DDR5가 7.75%, 우주항공과 K-전력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고, 장기 테마에서는 5G와 로봇, 자동차 부품이 순위권에 들었다.
업종별로는 방산과 철강금속, 건설, 바이오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같은 상승세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NATO 방위비 지출 증액 요구에 따른 방산주들의 강세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에이스테크,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등 대표적인 방산주들이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또, 최근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이 로봇 개발 경쟁에 나서면서 로봇 관련 종목인 하이젠알앤엠과 인탑스의 상승도 두드러졌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