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트럼프 대통령의 NATO 국가 국방비 지출 요청 소식에 방산주 동반 상승.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공시를 통해 수주 계약 체결을 알림. 다만, 수주 금액 및 상대방은 경영상의 비밀이라며 미공개. 해당 공시는 방산 섹터 내에서의 기대감을 높이며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 - 삼성바이오로직스 : 제약바이오업계 최초 연 매출 4조원 돌파 소
● 핵심 포인트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트럼프 대통령의 NATO 국가 국방비 지출 요청 소식에 방산주 동반 상승.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공시를 통해 수주 계약 체결을 알림. 다만, 수주 금액 및 상대방은 경영상의 비밀이라며 미공개. 해당 공시는 방산 섹터 내에서의 기대감을 높이며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 - 삼성바이오로직스 : 제약바이오업계 최초 연 매출 4조원 돌파 소식에 주가 연이틀 상승. 트럼프 대통령의 금리 인하 발언으로 대출 여건이 완화되며 제약바이오 업계의 투자금 확보가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 생물보안법 재추진으로 공급망 다변화 및 국내 업체의 진출 기회 확대 예상. 또한, 국가적 비축량 증가로 인한 생산 능력 강화로 실적 향상 기대. - 송도 제5공장 완공 시 총 생산 능력이 78만 4000리터로 증가하며 세계 1위 생산 능력 갖출 것으로 전망. 이는 반도체 산업의 초격차 전략과 유사한 것으로 평가. 경쟁사는 스위스의 다국적 기업 론자로,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
● 트럼프 대통령의 NATO 국가 국방비 지출 요청...방산주 동반 상승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들에게 국방비 지출을 늘릴 것을 요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24일 방위산업 관련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였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날 공시를 통해 해외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만 회사 측은 “수주금액 및 상대방은 경영상의 비밀”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공시가 방위산업 섹터 내에서의 기대감을 높이며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했다. 한편, 전날인 23일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분야에서 사상 처음으로 연 매출 4조원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주가가 연이틀 상승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금리 인하 발언으로 대출 여건이 완화되며 제약바이오 업계의 투자금 확보가 용이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또 최근 중국 정부가 생물보안법 제정을 재추진하면서 글로벌 의약품 공급망 다변화와 국내 업체의 시장 진출 기회가 확대될 것이란 분석도 제기됐다. 여기에 더해 국가적 비축량 증가로 인한 생산능력 강화로 실적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건설 중인 제5공장이 완공되면 총 생산능력이 현재의 36만4000리터에서 78만4000리터로 2배 이상 늘어나며 세계 1위 CMO 생산능력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증권가에서는 이를 두고 반도체 산업의 ‘초격차’ 전략과 유사하다고 평가한다.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최대 경쟁자는 스위스의 다국적기업 론자인데, 앞으로 두 회사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