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52주 신고가를 돌파한 종목 중 조선주인 한화오션, 게임주인 인포바인과 크래프톤이 눈에 띔. 특히 티웨이항공은 대명소노그룹이 경영권 인수에 나서면서 신고가 기록. - 이동통신 전문업체 와이팜은 글로벌 경쟁사가 개발하지 못한 기술을 개발해 북미 완전 자율주행차 시장에 진출. 이로 인해 상승세 보임. - 실시간 조회 수 상위 종목에는 와이팜, 삼성전자,
● 핵심 포인트 - 52주 신고가를 돌파한 종목 중 조선주인 한화오션, 게임주인 인포바인과 크래프톤이 눈에 띔. 특히 티웨이항공은 대명소노그룹이 경영권 인수에 나서면서 신고가 기록. - 이동통신 전문업체 와이팜은 글로벌 경쟁사가 개발하지 못한 기술을 개발해 북미 완전 자율주행차 시장에 진출. 이로 인해 상승세 보임. - 실시간 조회 수 상위 종목에는 와이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하이젠알앤엠, 한국무브넥스 등이 있음. 그 중 한국무브넥스는 현대차그룹 산하 로봇 기업인 보스턴 다이내믹스에 부품 공급 가능성 보도로 상위에 오름. - 칩스앤미디어는 중국의 인공지능 AI 투자 증가와 반도체 시장 확장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주목받고 있으며 상승세 보임.
● 52주 신고가 종목 속출.. 대규모 M&A와 신기술 개발 이슈로 항공 및 반도체 업계 들썩 금일 주식 시장에서는 52주 신고가를 경신한 종목들이 속출했다. 특히 조선업계의 한화오션, 게임업계의 인포바인과 크래프톤이 괄목할 만한 상승세를 보였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국내 최대 리조트 운영사인 대명소노그룹이 경영권 인수에 나서면서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당분간 티웨이항공의 실적보다는 경영권 분쟁 방향에 따라 주가 흐름이 나타날 것이라 전망했다. 이동통신 전문업체 와이팜은 글로벌 경쟁사가 개발하지 못한 기술을 개발해 북미 완전 자율주행차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술은 전력 증폭기 시장에서 와이팜의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되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시간 조회 수 상위 종목에는 와이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하이젠알앤엠, 한국무브넥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중 자동차 부품 생산 기업인 한국무브넥스는 현대차그룹의 산하 로봇 기업인 보스턴 다이내믹스에 부품을 공급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보도되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반도체 설계 자산(IP) 전문 업체 칩스앤미디어는 중국의 인공지능 분야 투자 증가와 반도체 시장 확장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주목받고 있다. 회사는 중국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AI 반도체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갈 계획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