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디어유: 최근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의 4거래일 연속 순매수가 나타남. 지난 12월 중국의 텐센트엔터테인먼트와의 협약을 통해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으며, 4분기 실적 역시 3분기와 비슷하게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 올해 연간 실적에 대한 전망이 중요한 시점이며, 중국 시장에 대한 실적 반영으로 외형성
● 핵심 포인트 - 디어유: 최근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으며, 외국인과 기관의 4거래일 연속 순매수가 나타남. 지난 12월 중국의 텐센트엔터테인먼트와의 협약을 통해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으며, 4분기 실적 역시 3분기와 비슷하게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 올해 연간 실적에 대한 전망이 중요한 시점이며, 중국 시장에 대한 실적 반영으로 외형성장 매출액 기준 30% 이상 증가세를 기대함. - 아바코 : 유리기판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전년대비 700%나 영업이익이 성장하는 서프라이즈 실적을 보여줌. LG디스플레이를 통한 북미 진출 이외에도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제조사 BOE와의 대규모 공급 계약에 성공하면서 매출 다변화를 이룸. 역대급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저평가 되어있으며, 유리기판 신기술에 대한 호재성 기사를 발표함.
● 디어유·아바코, 중국 시장 진출과 유리기판 시장 성장세 뚜렷 [종목 핫라인] 디어유는 최근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 12월 중국의 텐센트엔터테인먼트와의 협약을 통해 중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으며, 4분기 실적 역시 3분기와 비슷하게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연간 실적에 대한 전망이 중요한 시점이며, 중국 시장에 대한 실적 반영으로 외형성장 매출액 기준 30% 이상 증가세를 기대한다.
한편 아바코는 유리기판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전년대비 700%나 영업이익이 성장하는 서프라이즈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당사의 긍정적인 매출 증가는 다양한 거래처 확보에 있는데, 특히 중국 최대 디스플레이 제조사 BOE와의 대규모 공급 계약에 성공하면서 매출 다변화를 이뤘다. 이런 역대급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저평가 되어있다는 분석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