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내일 장 관심주로 AI 의료 섹터의 제이엘케이를 주목하고 있음. 중국의 거센 AI 분야 추격 속에 오픈 AI가 아시아권을 투어 하면서 카카오와의 제휴를 발표하는 등 의료용 챗GPT 개발을 검토함에 따라 국내 의료AI 관련주인 딥노이드, 루닛, 제이엘케이 같은 종목들로 기관의 수급이 몰리고 있음. - 제이엘케이는 올해 뇌졸중 AI 진단 솔루션인 메디허브
● 핵심 포인트 - 내일 장 관심주로 AI 의료 섹터의 제이엘케이를 주목하고 있음. 중국의 거센 AI 분야 추격 속에 오픈 AI가 아시아권을 투어 하면서 카카오와의 제휴를 발표하는 등 의료용 챗GPT 개발을 검토함에 따라 국내 의료AI 관련주인 딥노이드, 루닛, 제이엘케이 같은 종목들로 기관의 수급이 몰리고 있음. - 제이엘케이는 올해 뇌졸중 AI 진단 솔루션인 메디허브 스트로크의 본격적인 매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며 FDA 승인 절차 마지막 단계를 앞두고 있음. 또한 미국 LA에서 열리는 국제뇌졸중콘퍼런스에서 연구 초록을 발표할 예정임. - 한편 에이비엘바이오는 네 가지 모멘텀이 존재함. 작년 6월에 받은 1400억 가량의 자금을 ADC 이중 항체 쪽에 투여할 예정이며 해당 데이터가 올해 3월에 나올 것으로 기대됨. 또한 작년에 불발되었던 기술이전 계약이 올해 1분기에 성사될 가능성이 있으며, 임상 1상이 마무리 된 기술이전 건에 대한 마일스톤 600억 원이 다음달 쯤 들어올 예정임. 마지막으로 담도암 치료제 2차 치료제에서 우수 데이터 검증되어 베스트인클래스에 등재될 시 로열티를 받을 수 있음. 이러한 모멘텀이 올해 내내 지속될 것으로 보임.
● 내일 전략 : AI 의료 섹터 제이엘케이와 에이비엘바이오 주목 전문가들은 내일 장 관심주로 AI 의료 섹터의 제이엘케이와 에이비엘바이오를 주목하고 있다. 먼저, 제이엘케이는 중국의 거센 AI 분야 추격 속에 오픈 AI가 의료용 챗GPT 개발을 검토함에 따라 국내 의료AI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다. 제이엘케이는 올해 뇌졸중 AI 진단 솔루션인 메디허브 스트로크의 본격적인 매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며, FDA 승인 절차 마지막 단계를 앞두고 있다. 또한, 미국 LA에서 열리는 국제뇌졸중콘퍼런스에서 연구 초록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에이비엘바이오는 네 가지 모멘텀이 존재한다. 작년 6월에 받은 1400억 가량의 자금을 ADC 이중 항체 쪽에 투여할 예정이며 해당 데이터가 올해 3월에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작년에 불발되었던 기술이전 계약이 올해 1분기에 성사될 가능성이 있으며, 임상 1상이 마무리 된 기술이전 건에 대한 마일스톤 600억 원이 다음달 쯤 들어올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ABL바이오가 담도암 치료제 2차 치료제에서 우수 데이터 검증되어 베스트인클래스에 등재될 시 로열티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모멘텀이 올해 내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