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중심의 장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삼성전자 유리기판 진출 및 우버와 웨이모의 로보택시 운행 개시, HD현대 로보틱스의 프리 IPO투자 유치 등의 소식으로 관련 종목들이 전반적인 강세를 보임.
- 특히 전일까지 오픈AI 미국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던 AI 소프트웨어와는 달리 금일은 삼성전자와 연관된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것이 특징임.
- 다음 주초까지는 삼성전자와 연관된 이슈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음.
- 현재 2500선에서 순환매, 개별 종목 장세가 연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반도체 중심으로 하락 후 회복한 상황이기에 다시 한번 방향성 없는 움직임에서 개별 종목, 중소형주 장세가 펼쳐지고 있음.
- 4분기 어닝 시즌이므로 실적주를 중심으로 수급이 유입되는 모습이 나타나며, 현대로템, HL만도 등 4분기에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종목들이 급등함.
- 따라서 다음 주 초까지는 이러한 실적 장세가 펼쳐질 가능성에 주목해야 하며, 개별 업종 및 개별 실적 모멘텀에 집중해야 할 시점임.
● 이슈 중심의 개별 종목 장세 지속, 다음 주 초까지는 삼성전자와 연관된 이슈 주목
최근 주식 시장에서는 이슈 중심의 개별 종목 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유리기판 진출과 우버와 웨이모의 로보택시 운행 개시, HD현대 로보틱스의 프리 IPO 투자 유치 등의 소식으로 관련 종목들이 전반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전일까지 오픈AI 미국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던 AI 소프트웨어와는 달리 금일은 삼성전자와 연관된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가들은 다음 주 초까지는 삼성전자와 연관된 이슈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현재 주식 시장은 2500선에서 순환매와 개별 종목 장세가 연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반도체 중심으로 하락 후 회복한 상황이기에 다시 한번 방향성 없는 움직임에서 개별 종목, 중소형주 장세가 펼쳐지고 있다. 특히 4분기 어닝 시즌이므로 실적주를 중심으로 수급이 유입되는 모습이 나타난다. 현대로템, HL만도 등 4분기에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한 종목들이 급등했다. 전문가들은 다음 주 초까지는 이러한 실적 장세가 펼쳐질 가능성에 주목해야 하며, 개별 업종 및 개별 실적 모멘텀에 집중해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