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수하면서 코스피 지수 상승을 주도함. - 삼성전자 주식을 외국인은 2일째, 기관은 5거래일째 매수중이며, 이로 인해 주가가 1%대까지 상승함. - 역대급 실적에 지분 인수 소식까지 겹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 역시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수함. - 샘 올트먼 방한으로 게임 업계에서의 AI 넘버원 평가를 받은 크래프톤 또
● 핵심 포인트 -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수하면서 코스피 지수 상승을 주도함. - 삼성전자 주식을 외국인은 2일째, 기관은 5거래일째 매수중이며, 이로 인해 주가가 1%대까지 상승함. - 역대급 실적에 지분 인수 소식까지 겹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 역시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수함. - 샘 올트먼 방한으로 게임 업계에서의 AI 넘버원 평가를 받은 크래프톤 또한 외국인 매수 상위에 오름. - 금일부터 목요일까지 다양한 게임주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음. - 그 외에도 외국인은 젬백스, 알테오젠을 매수했으며 기관은 고영, JYP Ent., 원익 IPS, 솔브레인, SAMG 엔터를 매수함.
●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코스피 상승세...삼성전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매수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수하면서 코스피 지수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 주식을 외국인은 2일째, 기관은 5거래일째 매수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주가도 1%대까지 상승했다. 역대급 실적에 지분 인수 소식까지 겹친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오션 역시 외국인과 기관이 동반 매수 했으며, 샘 올트먼 방한으로 게임 업계에서의 AI 넘버원 평가를 받은 크래프톤 또한 외국인 매수 상위에 올랐다. 금일부터 목요일까지는 다양한 게임주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그 외에도 외국인은 젬백스, 알테오젠을 매수했으며 기관은 고영, JYP Ent., 원익 IPS, 솔브레인, SAMG 엔터를 매수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