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이 한국산 철강에 25% 관세 부과 예정이며, 3월 12일부터 시행한다고 백악관이 언급함. - 이로 인해 코스닥 지수가 조금 흔들렸으나, 5거래일 연속 상승함. - 코스피는 상승했으며, 업종별로는 실적에 따라 분위기가 갈림. - 환율은 1450원대를 상회하였으며, 아시아 주요 증시는 약세 흐름을 보임. - 시총 상위 10개 종목 중 절반 이상이
● 핵심 포인트 - 미국이 한국산 철강에 25% 관세 부과 예정이며, 3월 12일부터 시행한다고 백악관이 언급함. - 이로 인해 코스닥 지수가 조금 흔들렸으나, 5거래일 연속 상승함. - 코스피는 상승했으며, 업종별로는 실적에 따라 분위기가 갈림. - 환율은 1450원대를 상회하였으며, 아시아 주요 증시는 약세 흐름을 보임. - 시총 상위 10개 종목 중 절반 이상이 상승불로 마감하였고, 삼성바이오로직스가 3.8% 오름세로 최고가를 경신함. - 반면, 코스닥 시장은 오전보다 약해졌고, 상승 폭을 반납하거나 하락 전환한 종목들이 보임. - 금일 실적을 발표한 에코프로그룹주는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 모두 적자를 공개함. - 기관의 매수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외국인이 장중에 순매수로 전환하면서 오전 시장에서는 지수를 끌어올림. - 코스피는 0.7% 상승한 2539포인트로, 코스닥은 약보합권 내에서 749포인트로 화요일장을 마감함. - 어닝 시즌인 만큼 전반적인 흐름은 실적에 의해 결정됨. - 조선 관련 R&D 예산을 전년비 40% 늘린다는 산업부 발표에 조선 및 기자재 쪽이 강세 흐름을 보임.
● 백악관, 한국산 철강에 25% 관세 부과 예정...코스피·코스닥 혼조세 미국이 오는 3월 12일부터 한국산 철강에 25%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백악관이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코스피와 코스닥이 혼조세를 보였다. 코스피는 0.7% 상승한 2539포인트로 마감한 반면, 코스닥은 약보합권 내에서 749포인트로 화요일장을 마쳤다. 업종별로는 실적에 따라 분위기가 갈렸는데, 특히 조선 관련 R&D 예산을 전년비 40% 늘린다는 산업부 발표에 조선 및 기자재 쪽이 강세 흐름을 보였다.
이날 주식시장에서는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절반 이상이 상승세로 마감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3.8% 오름세로 최고가를 경신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코스닥 시장은 오전보다 약해진 모습을 보였으며, 상승 폭을 반납하거나 하락 전환한 종목들도 있었다. 한편, 이날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450원대를 상회했다.
오늘 실적을 발표한 에코프로그룹주는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 모두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기관의 매수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외국인이 장중에 순매수로 전환하면서 오전 시장에서는 지수상승을 주도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