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을 상대로 낸 가처분 소송을 취하함. - 이를 두고 1대 주주 예림당이 지분을 매각하는 형태로 모종의 합의가 이뤄진 것이란 풀이가 나오며, 티웨이항공과 티웨이홀딩스 모두 약세를 보임. - 티웨이항공의 지분 구조는 기존 티웨이홀딩스 외에도 애림당이 약 39%의 지분을 보유중이며, 대명소노시즌의 지주사인 소노인터내셔널 또한 26%
● 핵심 포인트 -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을 상대로 낸 가처분 소송을 취하함. - 이를 두고 1대 주주 예림당이 지분을 매각하는 형태로 모종의 합의가 이뤄진 것이란 풀이가 나오며, 티웨이항공과 티웨이홀딩스 모두 약세를 보임. - 티웨이항공의 지분 구조는 기존 티웨이홀딩스 외에도 애림당이 약 39%의 지분을 보유중이며, 대명소노시즌의 지주사인 소노인터내셔널 또한 26% 가량의 지분을 갖고 있음. - 이들간의 지분 차이는 3~4% 내외로 크지 않아 경영권 분쟁 가능성이 제기되며 주가 상승 압력이 있었음. - 지난 1월 대명소노시즌이 티웨이항공에 경영권 관련 내용증명서를 보내며 분쟁이 본격화 되었고, 이후 이사회 선임 건에 대한 가처분 신청을 함. - 그러나 해당 신청을 취하하면서 시장에서는 예림당의 지분 매각설이 돌고 있으며, 이에 대해 1개월 내 재공시 예정임. - 현재 항공 업황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사건이 마무리 국면에 접어들며, 추가적인 주가 상승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됨.
● 대명소노그룹, 티웨이항공 상대 가처분 소송 취하..지분 매각설 돌아 대명소노그룹이 티웨이항공을 상대로 낸 가처분 소송을 취하했다. 이를 두고 1대 주주 예림당이 지분을 매각하는 형태로 모종의 합의가 이뤄진 것이라는 풀이가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티웨이항공과 티웨이홀딩스 모두 약세를 보였다. 티웨이항공의 지분 구조는 기존 티웨이홀딩스 외에도 애림당이 약 39%의 지분을 보유 중이며, 대명소노시즌의 지주사인 소노인터내셔널 또한 26%가량의 지분을 갖고 있다. 이들 간의 지분 차이는 3~4% 내외로 크지 않아 경영권 분쟁 가능성이 제기되며 주가 상승 압력이 있었다. 지난 1월 대명소노시즌이 티웨이항공에 경영권 관련 내용 증명서를 보내며 분쟁이 본격화되었고, 이후 이사회 선임 건에 대한 가처분 신청을 했다. 그러나 해당 신청을 취하하면서 시장에서는 예림당의 지분 매각설이 돌고 있으며, 이에 대해 1개월 내 재공시 예정이다. 현재 항공 업황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번 사건이 마무리 국면에 접어들며, 추가적인 주가 상승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