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현대차와 기아는 트럼프 대통령의 4월부터 수입차에 대한 관세 부과 예고로 동반 약세를 보임. - 현대차 주가는 올해 5.8% 하락했으며, 외국인은 올해에만 7800억 원을 순매도. - 그러나 현대차의 미국 판매 중 캐나다, 멕시코 생산 비중은 0.4%로, 경쟁사인 토요타, 혼다에 비해 관세 영향이 적음. - 또한, 미국산 자동차에도 높은 부품 가격
● 핵심 포인트 - 현대차와 기아는 트럼프 대통령의 4월부터 수입차에 대한 관세 부과 예고로 동반 약세를 보임. - 현대차 주가는 올해 5.8% 하락했으며, 외국인은 올해에만 7800억 원을 순매도. - 그러나 현대차의 미국 판매 중 캐나다, 멕시코 생산 비중은 0.4%로, 경쟁사인 토요타, 혼다에 비해 관세 영향이 적음. - 또한, 미국산 자동차에도 높은 부품 가격 인상 등으로 물가가 상승하므로 고율 관세를 오랫동안 지속하기 어렵다는 분석. - 올해 펠리세이드 미국 출시 및 하이브리드 펠리세이드 출시로 미국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가 기대. - 밸류에이션상 PER 4.3배로 주가 하락은 제한적이며, 4월 이전 추가적인 하락 시 매수 관점에서 접근이 유효하다.
● 트럼프發 관세폭탄 예고...현대차 사도 될까 지난 주말 트럼프 대통령이 4월부터 수입 차에 대한 관세 부과를 예고하면서 현대차와 기아의 주가가 동반 약세를 보였다. 현대차 주가는 올해 5.8% 하락했으며 외국인은 올해에만 7800억 원을 팔아치웠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현대차의 미국 내 판매량 중 캐나다, 멕시코 생산 비중이 0.4%에 불과해 경쟁사인 토요타, 혼다에 비해 관세 영향이 적을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미국산 자동차에도 높은 부품 가격 인상 등으로 물가가 상승하므로 고율 관세를 오랫동안 지속하기 어렵다고 보았다. 한편 올해 펠리세이드 미국 출시 및 하이브리드 펠리세이드 출시 예정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가 기대되며 현 주가는 PER 4.3배로 주가 하락은 제한적이라며 4월 이전 추가적인 하락이 나타날 경우 매수 관점에서 접근이 유효하다고 조언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