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에서 외국인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기관은 한국항공우주와 현대로템을 담는 등 방산주를 주로 선택함. - 외국인은 두산에너빌리티(원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방산), HD현대일렉트릭(전력), 삼성중공업(조선), 하나금융지주(금융)를 담음. - 기관은 한국항공우주와 현대로템(방산), 크래프톤(게임)을 담음. - 코스닥에서는 고영, 유일로보틱스, 휴림로봇(로봇) 등 로봇 관련주 다수가 순매수 상위 종목에 오름. - 지엔씨에너지는 데이터센터의 비상 발전기 사업 호조로 작년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나 주가는 하락 전환함.
● 동반 매수 없는 코스피, 그래도 방산주는 같이 담았다. 18일 코스피에서는 외국인과 기관 모두 동반 매수하는 종목은 없었지만, 방산주를 함께 선택한 점이 눈에 띈다.
외국인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기관은 한국항공우주와 현대로템을 담았다. 한편, 이날 코스닥에서는 고영, 유일로보틱스, 휴림로봇 등 로봇 관련주 다수가 순매수 상위 종목에 올랐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