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연방준비제도(Fed) 관계자들의 연설 내용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매파적인 발언을 이어가던 연준 이사들은 현재의 금리 수준이 경제에 하방 압력을 가하면서 인플레이션이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데일리 샌프란시스코 연은 총재는 인플레이션이 더 확실히 진전될 때까지 통화정책을 긴축적으로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월러 연준 이사는 경제적 불확실성이 해소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정책 마비를 초래할 수 있다며,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들어오는 경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국제 정세와 관련해서는 미국과 러시아가 종전 협상을 위한 고위급 팀 구성에 합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또한, 러시아와 미국 고위 당국자들이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협상과 관련해 공식 회담을 마쳤으며, 이번 회담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아직 타협을 얘기하기에는 이르다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이와 함께 유럽 국가들의 방위비 증액과 우크라이나에 평화유지군을 배치하는 것에 대한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기술 분야에서는 일론 머스크가 그의 AI 스타트업 XAI의 새로운 챗봇 '그록3'를 공개했습니다. 그록3는 엔비디아의 고성능 GPU 10만 개로 2억 시간을 학습한 신형 챗봇으로, X에서 프리미엄 플러스 가입자들에게 우선 제공될 예정입니다. 머스크는 그록3가 모든 면에서 독보적이며 경쟁사의 최첨단 모델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중국 화웨이는 세계 첫 트리폴드 스마트폰을 공개하며 국제시장 복귀를 노리고 있습니다.
<AI의 도움을 받아 작성된 기사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김지윤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