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대화제약 : 유방암 치료제 3상 임상시험 완료했으나 상용화 의미는 아니며 성공 확률은 10%라고 밝힘. - 남양유업 : 200억 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했으며 이는 주주가치 제고 및 책임경영 강화 전략의 일환임. - 에스엠벡셀 : 현대트랜시스의 전기차 구동부품 공급업체로 선정되어 2026년부터 2036년까지 부품 공급 예정. - 최태원 대한상공회의
● 핵심 포인트 - 대화제약 : 유방암 치료제 3상 임상시험 완료했으나 상용화 의미는 아니며 성공 확률은 10%라고 밝힘. - 남양유업 : 200억 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했으며 이는 주주가치 제고 및 책임경영 강화 전략의 일환임. - 에스엠벡셀 : 현대트랜시스의 전기차 구동부품 공급업체로 선정되어 2026년부터 2036년까지 부품 공급 예정. -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 민간 경제사절단을 이끌고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해 백악관 고위 당국자 및 미국 의회 주요 의원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며 관세 등 통상 정책 논의함. - 세미콘 코리아 2025 :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신성이엔지, 아바코, ISC, 오킨스전자 등 참여해 신기술 및 제품 공개할 예정. - 애플 : 아이폰 SE4 4세대 공개하였으며 인공지능이 탑재된 보급형 모델임.
● 장 마감 이후 주요 공시와 일정(2023.02.19) 대화제약은 유방암 치료제에 대한 3상 임상시험을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다만 회사 측은 이번 임상 결과가 상용화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라며 선을 그었다. 남양유업은 2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최대 주주 변경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주주가치 제고 및 책임경영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한편 에스엠벡셀은 현대트랜시스의 전기차 구동부품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공급 기간은 2026년부터 2036년까지다. 이외에도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이끄는 민간 경제사절단이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해 관세 등 통상 정책을 논의할 예정이며, 서울 코엑스에서는 세미콘코리아 2025가 열려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의 차세대 기술 공개와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이 이뤄질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애플은 아이폰 SE4 4세대를 공개했다. 3년 만에 출시되는 아이폰 SE 시리즈로, 인공지능이 탑재된 보급형 모델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