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두산에너빌리티 : 어제 원전주의 강세 속에서 증권가들이 목표가를 올려 잡으며 7% 강세를 보인 두산에너빌리티에 대해 대신증권도 목표가 상향에 나섬. - LIG 넥스원 : 어제 9% 오르며 30만 원 선을 터치한 LIG 넥스원에 대해 3거래일 연속으로 목표가 상향 리포트가 나옴. 키움증권은 LIG 넥스원의 목표주가를 38만 원으로 올려 잡음. 4분기 실적
● 핵심 포인트 - 두산에너빌리티 : 어제 원전주의 강세 속에서 증권가들이 목표가를 올려 잡으며 7% 강세를 보인 두산에너빌리티에 대해 대신증권도 목표가 상향에 나섬. - LIG 넥스원 : 어제 9% 오르며 30만 원 선을 터치한 LIG 넥스원에 대해 3거래일 연속으로 목표가 상향 리포트가 나옴. 키움증권은 LIG 넥스원의 목표주가를 38만 원으로 올려 잡음. 4분기 실적이 매출 1조 원을 돌파하며 컨센서스를 상회했고 아랍에미리트 향 사업 확대 및 내년 사우디 향 수출 본격화 움직임은 물론 국내에서도 신규 수주가 늘고 있다고 분석함. - 비에이치 : 앞선 흐름과 달리 비에이치에 대해서는 목표가 줄 하향 보고서가 나오고 있음. 4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하회하였고 매출처 다변화 과정에 진통을 겪음. 올 1분기도 계절적 비수기의 특성상 수익성 개선 폭은 크지 않을 것이라 전망하나 IT OLED 라인의 가동률이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함.
● 증권가 리포트 : LIG넥스원, 두산에너빌리티, 비에이치 등 목표가 상향 및 하향 두산에너빌리티 : 전일 원전주의 강세 속에서 증권사들이 목표주가를 상향조정하며 7%대 강세를 보인 두산에너빌리티에 대해 대신증권도 목표주가 상향에 나섰다.
LIG넥스원 : 전일 9% 상승하며 30만원선을 터치한 LIG넥스원에 대해 3거래일 연속 목표주가 상향리포트가 발간됐다. 키움증권은 LIG넥스원의 목표주가를 38만원으로 상향했으며 4분기 실적이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며 컨센서스를 상회했고 UAE향 사업확대 및 내년 사우디향 수출 본격화 움직임은 물론 국내에서도 신규수주가 늘고있다고 분석했다.
비에이치 : 반면 비에이치에 대해서는 목표주가 하향보고서가 이어지고 있다. 4분기 실적이 컨센서스를 하회하였으며 매출처 다변화 과정에서의 진통을 겪고있다. 다만 올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로 수익성 개선폭은 크지 않겠으나 IT OLED라인의 가동률이 점차 개선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